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세계 게이머들의 문화축제 …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0' 개막!

윤요섭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0.10.18 10:15 / 수정 2020.10.18 10:20

온라인으로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16개국 140개 인디게임 전시…출품작 22개국 334개 작품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 게임사업부 제공

부산시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 (사)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인디 개발자와 게이머들의 글로벌 문화축제 '부산인디커넥트(BIC) 페스티벌 2020-Untact Live'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은 인디게임의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 인디게임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행사다.


부산시는 올해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최종 선정된 16개국 140개의 인디게임을 관람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세계적 수준의 안정성과 보안 기술을 자랑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한, △국내외의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하여 게임 및 문화 등을 주제로 진행하는 ‘BIC 콘퍼런스’ △전시참가작 개발자를 위한 ‘BTB 비즈매칭’ △관람객을 위한 각종 이벤트 등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올해 행사는 온라인 개최의 강점을 극대화한 점이 돋보인다.관람객은 전시작을 플레이한 후 온라인 게시판 등을 통해 해당 게임개발자와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다. ‘BIC 콘퍼런스’의 경우에는 해당 세션의 연사가 온라인 채팅 공간에 직접 접속해 실시간으로 관람객들의 질문에 답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다음으로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행사 기간에 △인스타그램 팔로우, 친구소환 챌린지, AR 필터 촬영 등의 ‘SNS’ 이벤트와 △자신이 재미있게 즐긴 게임에 대한 리뷰 영상을 촬영하여 외부 URL 또는 유튜브 등에 올리는 ‘내가 바로 게임 리뷰어’ 이벤트 △행사 기간 매일 다른 내용의 이벤트를 실시하는 ‘데일리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전시’ 부분을 클릭하면 인디게임 전시관의 모습을 담은 아트워크를 확인할 수 있다. 접속 시간에 따라 낮과 밤의 모습으로 바뀌며, 해운대와 광안리 해수욕장, 광안대교, APEC 누리마루, 영화의전당, 케이블카 등 부산의 명소를 배경으로 일부 움직임이 있는 이미지 형태로 전시관의 모습을 실제와 같이 구현했다.


한편,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의 티켓은 공식 홈페이지와 티켓링크에서 판매된다. 다만, 10월 20일부터 진행되는 콘퍼런스의 경우 오늘(18일)까지 참가 등록을 완료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