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집콕족 잡아라…게임업계, 추석 이벤트 '풍성'

류범열 기자 ㅣ ryu4813@chosun.com
등록 2020.10.01 06:00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등 인기 모바일 게임 7종 이벤트 진행
엔씨, 리니지 등 인기 게임 7종 이벤트 진행
넥슨, ‘바람의나라: 연 업데이트 및 이벤트 실시


게임사들이 추석 연휴를 맞아 주요 게임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추석 명절을 맞아 자사를 대표하는 인기 모바일 게임 7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는 추석과 200일을 맞이해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지난달 28일부터 열린 '푸른 달 숲' 이벤트 던전에서는 난폭해진 토끼들을 물리치고 이벤트 주화를 모아 '전설 이벤트 슈', '이벤트용 고대 장신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10월 12일까지 '7성 영웅 소울스타'와 '영웅 장신구' 등을 얻을 수 있는 '7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하며 10월 26일까지는 매일 미션을 수행하고 이벤트 주화 및 5성 승급 소울스타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달맞이 매일 미션'도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10월 4일까지 연휴 기간 특별 출석 이벤트를 열고 매일 접속 시 '2020 추석 복주머니'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10월 중순 업데이트 시까지는 월드보스, 던전 등 콘텐츠 플레이 미션을 통해 버프형 아이템 '4인 송편 다과상'을 획득할 수 있는 송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는 10월 7일까지 추석을 기념해 '가을 대축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용자들은 니스 대륙에서 획득할 수 있는 호박을 추수해 '4성 펫 선택권'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액션 RPG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는 10월 8일까지 한가위 기념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5일 동안 출석만 해도 '무지개색 소울 10개', '루비'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더불어 '도전! 가을맞이 떡 만들기' 이벤트에서는 미니 게임을 즐기고 떡을 제작해 퍼플소울선택상자 등 다양한 보상이 들어있는 2020 추석 떡 상자와 각인석 등을 얻을 수 있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은 '윷놀이 이벤트'를 10월 8일까지 진행한다. 게임에서 윷놀이를 하며 아이템을 가져가는 이벤트로, 전문기술 관련 아이템이 핵심 보상으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송편 지원 이벤트'도 같은 기간 열린다.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송편 아이템이 지급되며, 송편을 열면 '마프르의 가호', '빛나는 강화 주문서' 등 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는 '2020 추석 기념 로그인 캠페인'을 10월 5일까지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호부 4장, 마나프리즘 50개, 성정석 3개 등 풍성한 혜택을 모두 가져갈 수 있다. 특히 이번 로그인 캠페인에는 스킬 강화 아이템이나 영기재림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2020 추석 기념 교환권'이 매일 제공된다. 이외에도 서번트들의 이야기를 볼 수 있는 '막간의 이야기 캠페인 7탄'이 열리며, 내달 10일까지는 해당 캠페인에 포함되는 서번트를 픽업할 수 있는 소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서는 ‘추석 기념 푸시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루비(300개)’, ‘전수 확장권’, ‘열쇠(200개)’ 등을 제공한다. 또 각종 영웅, 장비, 재화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복주머니’ 소환 이벤트를 진행하고, ‘복주머니’ 소환 횟수에 따라 ‘6성 스페셜 영웅 선택권’, ‘루비(500개)’ 등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핫타임 연장 이벤트와 모험 3배모드 횟수 증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도 추석을 맞이해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는 10월 7일까지 추석 맞이 ‘에피소드 3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특별 사냥터인 ‘하늘 정원(1일 1회 입장)’에서 사냥을 즐길 수 있다. 하늘 정원의 몬스터를 처치해 얻은 재료로 큐브와 상자를 제작하면 확률에 따라 ‘퓨어 엘릭서’, ‘파푸리온의 숨결’ 등의 아이템을 얻는다.

‘리니지2’는 10월 7일까지 ‘풍성한 한가위, 화염의 침략을 막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버 이용자는 ‘아데나샵’을 방문해 ‘프리미엄 추석 선물 세트’와 ‘오색 송편’을 구매할 수 있다. 여러 종류의 송편을 사용하면 공격력 증가 등의 버프(Buff, 강화효과)를 받고 아이템을 얻는다. 매일 11시, 21시에 등장하는 ‘불꽃 군주 블레즈’를 처치해 추가 보상을 얻을 수도 있다.

‘아이온’은 10월 14일까지 ‘달달한 한가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꿀송편’을 모아 NPC ‘쿵덕쿵’을 찾아가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꿀송편’은 잉기스온•겔크마로스 필드에 등장하는 ‘달빛 요정’과 ‘꿀송편으로 가득 찬 달덩이’를 사냥해 획득 가능하다. 대도시에서는 한가위 맞춤 배경을 감상하고 광장에서 휴식의 기운도 회복할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에서는 10월 21일까지 ‘한아름 램프의 정령’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여러 경로를 통해 얻은 ‘램프’를 개봉해 게임 아이템과 ‘추석 의상’을 받을 수 있다. 10월 4일까지 누적 접속 시간, 누적 접속 일자에 따라 ‘이름변경 이용권’, ‘의협의 광석 상자’ 등 여러 게임 아이템도 제공한다.

‘리니지M’도 추석을 맞이해 이벤트 5종을 연다. 이용자는 10월 14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던전에서 높은 경험치와 ‘봉인된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각인)’, ‘축복받은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 (이벤트)’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10월 7일까지 오만의 탑과 지배의 탑의 보스 NPC를 처치하면 ‘한가위 선물 상자 (이벤트)’와 ‘한가위 고급 선물 상자 (이벤트)’가 드랍 된다. 상자 개봉시 확률에 따라 전설 제작 비법서 (각인)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특수 던전 시간 증가’를 포함해 3종의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리니지2M’에서도 5종의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는 10월 14일까지 하루에 두 번 등장하는 ‘만월의 늑대’를 처치해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모든 필드에서 드랍 되는 ‘한가위 송편’을 재료로 ‘축복받은 무기 강화 주문서’ 등의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 ‘달토끼 마을’ 오픈, 특별한 접속 보상 등 다양한 이벤트에 추가로 참가할 수 있다.

‘프로야구 H2’는 10월 13일까지 추석 맞이 ‘2020 프로야구 H2 한가위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 보상, 업적 달성 등을 통해 ‘한가위 송편’과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한가위 송편은 ‘선호구단 위너스 팩’, ‘몬스터의 증표’, ‘특수능력 익스 온리 팩’ 등 23종의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넥슨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추석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20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신규 사냥터 ‘산적굴 3층’과 PvP가가능한 사냥터 ‘폭: 산적굴’을 추가했다. 두 신규 지역은 레벨에 따른 전리품 획득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으며, '폭: 산적굴'은 레벨차에 따른 경험치 획득 패널티 또한 없는 점이 특징이다.

신규 지역 ‘세시마을’도 추가했다. ‘세시마을’에서는 ‘잡초 뽑기’, ‘송편 만들기’, ‘차례상 차리기’ 등 추석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또 ‘기술 각성’ 4단계와 5단계를 추가하고, 타 문파와 동맹 또는 적대 관계를 설정할 수 있는 ‘문파 연맹’ 콘텐츠를 추가했다. 동맹 문파는 PvP 지역에서도 서로를 공격할 수 없으며, 적대 문파는 마을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서로 공격이 가능하다.

넥슨은 추석을 맞이해 10월 11일까지 ‘일일미션’을 완수하면 ‘[이벤트 재화]연’을 지급한다. 해당 재화는 상점 내 ‘연 포인트 교환소’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태고의 보물(5일)’, ‘파천 무기/방어구 조각’, ‘기술연마석’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복귀 유저를 지원하는 다양한 성장지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