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즐기는 아이돌의 생생한 영상 콘텐츠 플랫폼

    입력 : 2020.09.08 17:27

    <2020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 LG유플러스 | U+아이돌Live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의 U+아이돌Live는 아이돌의 라이브 또는 VOD 영상을 멤버별 직캠으로 즐길 수 있는 앱으로 내가 좋아하는 멤버만 골라 보는 ‘멤버별 영상’, 무대 정면, 옆, 후면에서 촬영한 영상을 골라보는 ‘카메라별 영상’ 등 4개의 핵심 기능뿐만 아니라, K-POP 인기 음악방송/콘서트 멀티뷰 생중계와 아이돌의 새로운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120여 편을 제공하고 있다. 또, 선호하는 아이돌에 대해 팬심을 쉽게 표현할 수 있도록 투표, 하트, 댓글 등 소통의 창구도 마련되어 있다.

    아이돌 공연 영상을 더욱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도록 VR 영상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생방송 중에도 3D 서라운드 입체음향을 입혀 언택트 시대에 집에서도 마치 콘서트 현장에 있는 것처럼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5월 “Trip To K-POP”, 6월 ”펩시 온라인 쇼케이스”, 8월에는 자체 공연인 ‘아.아.콘(아이돌Live&아이로그U 콘서트)’, 2020 소리바다 어워즈 등을 언택트 콘서트로 생중계했다. 비록 공연장에서 함께할 수는 없지만, 팬들과 아티스트가 채팅을 통해 소통하고, 팬들이 누른 하트의 개수에 따라 무대에 효과로 반영하는 등 양방향 기능을 강화하고, 디지소닉의 EX-3D 음향 솔루션을 활용한 입체적인 사운드로 직접 콘서트에 와 있는 듯한 경험을 주었다.

    또, 국내외 최정상 아이돌과 함께 팬들에게 힐링과 재미를 동시에 주는 랜선 여행 오리지널 독점 콘텐츠를 제작했다. 아이즈원이 출연한 ‘아이즈원의 잇힝트립’의 경우 팬들이 원하는 대로 여행을 하는 컨셉으로 콘텐츠 기획 초기부터 아이돌 팬들이 직접 여행 컨셉을 투표하는 양방향 콘텐츠이며, 1회차당 1천만 이상의 하트를 받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그 외에도 데뷔 6주년을 맞이해 여행을 떠난 마마무의 ‘무무트립’, 한국의 지방으로 여행을 떠난 오마이걸, 드림캐쳐 등의 ‘아이돌Pick크닉’, 아무런 미션 없이 출연자들 마음대로 떠나는 힐링여행 컨셉의 iKON, 빅톤 등이 출연한 ‘아이로그U’ 등 다수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