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로 전용 리무진과 고품격 프리미엄 압축앨범 서비스를 실시한 보람상조

    입력 : 2020.09.09 05:00

    <2020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 보람상조그룹 | 보람상조

    갑작스레 찾아오는 죽음은 당황스럽기 그지 없다. 당황스러운 마음을 뒤로한 채 고인을 위한 장례식을 치르지만, 고인을 보내는 슬픔이 가시기도 전에 장례식을 준비하기 부담스러운게 사실이다. 이럴 때 장례정보와 절차 등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상조서비스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고인을 잘 모실 수 있다.

    보람상조그룹(회장 최철홍)은 대한민국 상조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혁신의 자세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보인다. 업계 최초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VIP 전용 리무진과 고품격 프리미엄 압축앨범 서비스를 실시했으며 또 의정부, 인천, 부산, 창원, 김해, 여수 등 전국 주요 도시에 고급화된 인테리어와 편의시설을 갖춘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전문 교육 시스템도 구축했다. 2014년에는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까지 설립해 직접 장례 전문가를 양성하여 현재 전국 5,000여 명의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를 통해 어디서든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로 보람상조는 업계 최다 회원인 245만 명을 모집하고 23만여 건의 최다 장례행사를 진행했다. 또 자산총액 1조 1천억 원과 선수금 1조 2천 5백억 원을 달성하고, 선수금 기준으로 상조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상조는 나눔’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2012년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출범해 매년 지역 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2016년에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보람할렐루야’ 탁구단을 창단해 스포츠 영역까지 사회공헌 범위를 확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