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삼성 갤럭시Z폴드2, 내달 1일 '언팩'서 첫 공개

정문경 기자 ㅣ jmk@chosun.com
등록 2020.08.28 11:41

갤럭시Z폴드2 언팩 초대장.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폴드2'가 내달 1일 언팩파트2에서 공개된다.

28일 삼성전자는 오는 9월1일 '삼성 갤럭시Z폴드2 언팩파트2'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는 내용의 초대장을 미디어에 발송했다. 이 초대장에는 삼성전자가 최근 신제품에 적용 중인 대표 색상인 미스틱 브론즈(구릿빛)가 적용된 갤럭시Z폴드2가 열리는 모습이 담겨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갤럭시Z 폴드2'의 구체적인 사양과 사용자경험(UX), 각 국가별 출시 일정 등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는 한국 시각으로 9월1일 밤 11시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생중계 된다.

갤럭시Z 폴드2는 전작보다 더 커진 화면과 깔끔해진 디자인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전작에서 아쉬움을 남겼던 내구성을 보완해 완성체를 갖췄다.

펼쳤을 때 화면은 7.6인치로 전작보다 0.3인치 늘어났다. 특히 메인 화면은 화면 일부를 움푹 파는 '노치'가 사라졌다. 펼치면 완전한 사격형 화면이 나타나 태블릿으로 쓸 수 있다.

외부 화면은 2인치 이상 커진 6.2인치로 이는 상반기 출시된 주력 스마트폰 '갤럭시S20'와 같은 크기다.

커버 윈도는 전작에 사용된 투명 폴리이미드 필름(CPI)이 아닌 ‘갤럭시Z플립’에 사용된 초박막 강화유리(UTG)가 사용돼 내구성을 높였다.

또 '갤럭시 Z 플립'에서 처음 선보였던 하이드어웨이(Hideaway) 힌지와 한 단계 진화한 스위퍼 기술을 적용해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프리스톱 폴딩 기능까지 넣어, 갤럭시Z플립처럼 스마트폰을 90도 각도로 세워놓고 사진을 촬영하는 게 가능해졌다.

갤럭시Z폴드2는 업계의 예상대로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에 이어 갤럭시Z폴드2에도 현대 패션의 선구적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 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