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제28회 '성남시 문화상' 4개부문 후보자 공개모집

박지일 기자 ㅣ mintdru@chosun.com
등록 2020.07.21 14:55

학술·예술·교육·체육 부문…8월 19일까지

/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는 다음달 19일까지 '제28회 성남시 문화상' 수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21일 발표했다. 학술, 예술, 교육, 체육 등 4개 부문이다.

대상자는 신청일 현재 시에 3년 이상 거주하거나 지역에 소재한 해당 기관 또는 관련 단체에서 3년 이상 재직한 사람이면서 각 부문 공적이 현저한 사람이다.

공모에 참여하려면 시장, 구청장,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각급 학교장, 문화·예술·체육 단체장 등 관내 기관·단체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학술 부문은 인문·자연과학 분야에서 꾸준히 연구 활동을 이어오며, 이에 공헌이 될 만한 책을 저술하거나 연구 논문 발표 또는 기술개발에 이바지한 시민을 찾는다.

예술 부문은 문학·예술·음악·사진·연예 부분 전반에서 창의적인 연구 활동을 해 훌륭한 작품을 발표한 시민을, 교육 부문은 학교 교육, 사회 교육 발전에 현저한 공이 있는 시민을 발굴한다. 체육 부문은 우수선수 지도양성, 체육 인구의 보급, 국내·외 중요 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시민을 추천받는다.

시는 1993년부터 학술·예술·교육·체육 발전에 공적이 큰 시민을 발굴·시상해 지난해까지 모두 88명이 문화상을 받았다.

시는 대상자의 공적 내용을 현장 확인한 뒤 문화상 심사위원회를 거쳐 부문별 1명씩 수상자를 선정한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제47주년 기념식에서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