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음원차트] 이효리 효과 美쳤다…블루 '다운타운베이비', 역주행 신화 ing

하나영 ㅣ hana0@chosun.com
등록 2020.06.18 15:48

블루 다운타운베이비 음원차트 역주행 / 사진: 메킷레인 제공

블루(BLOO) '다운타운 베이비'가 역주행 신화를 새롭게 쓰고 있다.

지난 2017년 12월 발매된 블루의 첫 EP앨범 타이틀곡 '다운타운 베이비(Downtown Baby)'가 2020년 6월 음원차트에 진입하는 일이 생겼다. 갑작스러운 역주행이 시작된 것.  

이러한 차트 역주행 원인은 지난 13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싹쓰리(SSAK3)'로 결성된 멤버 이효리, 비, 그리고 유재석이 각각 보컬이나 래퍼에 도전하며 자신의 애창곡을 가창했다. 이효리는 자신의 보컬과 잘 어울리는 블루의 '다운타운 베이비'를 불렀고, 이후 각종 음원차트에서 블루의 곡 순위가 급상승한 것.

멜론뮤직 1위 차지한 블루 '다운타운베이비' / 사진: 블루 인스타그램

'놀면 뭐하니' 방송이 끝난 오후 8시, 블루 '다운타운 베이비'는 지니뮤직에서 실시간 차트 15위로 새롭게 진입했으며 벅스뮤직에는 3위를 차지했다. 이후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어 실시간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지니뮤직에서는 지난 17일 일간차트 1위를 달성했으며, 벅스뮤직에서는 14일부터 4일 동안 1위를 유지 중이다.

가장 점유율이 높은 멜론뮤직에는 바로 진입하지는 못했지만, 다음 날인 14일(일) 오후 2시 85위로 새롭게 진입(TOP 100 이상), 꾸준히 순위 상승을 기록해 오늘(18일) 오전 7시 1위를 차지했다. 

◆ 2017년 12월 6일 발매된 블루 '다운타운 베이비' 음원차트 순위**

▲ 멜론뮤직 : 진입 - 85위 / 프리징 - 2위 / 오전 8시 - 1위
▲ 지니뮤직 : 진입 - 15위 / 프리징 - 1위 / 오전 8시 - 2위
▲ 벅스뮤직 : 진입 - 3위 / 프리징 - 1위 / 오전 8시 - 2위

■ 일간차트 : 멜론뮤직 - 2위(▲6) / 지니뮤직 - 2위(▼1) / 벅스뮤직 - 1위(-)

이효리에게 받은 DM 공개한 블루 / 사진: 블루 인스타그램

한편 블루는 이날 이효리로부터 받은 다이렉트메시지(DM)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효리는 "무언가 진정성 있게 열심히 하면 언젠가 하늘은 기회를 준다는 것을 저도 배웠다"라며 "좋은 노래였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 훈훈함을 더했다.

* [음원차트] 전날 발매된 신곡의 실시간 및 일간 차트 순위를 알려드립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멜론뮤직, 지니뮤직을 비롯해 실시간 및 일간차트를 모두 제공하는 벅스뮤직까지 3개 음원사이트를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실시간 차트는 진입 시간(발매 당일 오후 7시), 프리징 시간(발매 다음날 새벽 1시), 그리고 차트의 변동이 심한 출근 시간(발매 다음날 오전 8시)의 순위를 기록합니다.

** 블루 '다운타운베이비'는 역주행된 곡인 만큼, 진입 순위는 100위 안으로 새롭게 진입했을 당시의 순위를 기록하며, 프리징 및 오전 8시 순위는 오늘(18일) 기준으로 기록합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 더보기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