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3주 만에 35만개 이상 판매…누적 판매량 190만개 돌파
bhc치킨 '콤보 시리즈' 제품 이미지/bhc치킨 제공
bhc치킨은 지난 5월 자사 메뉴 월 판매 순위를 분석한 결과 '콤보 시리즈'가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판매된 메뉴로 등극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3개월 연속 2위 자리를 지킨 결과로 콤보 시리즈가 단순 유행에 그치지 않고 스테디셀러 메뉴로 자리매김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날개 부위와 다리 부위로 구성된 콤보 시리즈는 부분육 치킨 시장 확대를 위해 bhc치킨이 야심차게 선보인 메뉴로 출시 3주 만에 35만개 이상 판매가 되는 등 히트 상품 조짐을 보였다.
bhc치킨에 따르면 지난 3월 본격 판매가 시작된 이후 지난 6월14일까지 누적 판매량이 190만개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출시 후 하루 평균 1만8000여개가 꾸준히 팔린 셈이다.
콤보 시리즈의 높은 인기에 대해 bhc치킨은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해 부분육에 대한 소비자 니즈 발굴과 고객들로부터 검증받은 시그니처 메뉴와의 접목 그리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부분육 마니아층을 적극 공략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콤보 시리즈는 뿌링클 시즈닝을 접목한 '뿌링클 콤보', 오리엔탈 소스의 정석을 느낄 수 있는 '맛초킹 콤보', 맵스터 소스를 발라 알싸한 매운맛을 자랑하는 '레드킹 콤보', 바삭하고 고소한 맛으로 기본의 정점을 찍는 '후라이드 콤보', 그리고 '골드킹 콤보' 등 5가지 맛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골드킹 콤보'는 오랜 시간 발효시킨 숙성 간장과 달콤한 꿀을 사용해 소스의 맛이 깊고 깔끔해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으며 콤보 시리즈의 인기를 주도하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현재 콤보 시리즈는 기존 메뉴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독자적인 매출을 형성하고 있다"며 "콤보 시리즈를 포함한 부분육 메뉴들이 올해 시장 트렌드를 주도해 나가고 있어 향후 가맹점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