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인공지능 자산관리 '파운트', 150억원 규모 투자 유치

앱피타이저 기자 ㅣ
등록 2020.05.26 15:54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파운트가 총 15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파운트 측은 이번 투자에 LB인베스트먼트, 산업은행, 스틱벤처스, 더웰스인베스트먼트, 스마일게이트, 한국성장금융 등이 참여했으며 이로써 파운트의 누적투자액은 200억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투자금은 신규 R&D 인력 채용을 통한 AI 전문인력 확대, 로보 어드바이저(인공지능 자산관리 서비스) 시스템 고도화 등 기술력 강화에 집중 투자될 예정이다.

로보 어드바이저 기업인 파운트는 투자자 개인에게 꼭 맞는 포트폴리오를 추천 및 운용해주는 인공지능 자산관리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투자에 참여한 이현석 스틱벤처스 수석심사역은 "파운트는 B2B와 B2C를 아우르는 서비스와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고, 로보어드바이저 업계 1위 운용자산(AUM) 및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영빈 파운트 대표는 "고액자산가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맞춤형 포트폴리오 자산관리 서비스를 누구나 받을 수 있도록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운트는 은행 등 19개 금융기관에 로보 어드바이저 솔루션을 제공 중이며 AI 기반의 펀드 추천 및 재조정 등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