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수상자 소개 (5)

    입력 : 2020.01.17 13:40

    IPTV 콘텐츠 '아이들나라', 유아교육기관서 수업에 활용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IPTV 콘텐츠 'U+tv 아이들나라'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IPTV 키즈 콘텐츠 대표 브랜드로 U+tv 이용자의 절반이 영유아 특화 서비스인 '아이들나라'를 이용하기 위해 IPTV에 가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U+tv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가입 이유를 묻는 설문을 실시한 결과 '아이들나라'가 47%로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으며, '아이들나라'의 인기 이유는 광고, 유해 콘텐츠 등 시청 고민을 유튜브 키즈로 해소하고 타사 대비 다양한 무료 콘텐츠와 구연동화 작가가 직접 읽어주는 리딩 방식, 그리고 누리 과정의 연령대별, 과정별, 월별, 체계적 구성 순으로 나타났다.


    교육계에서도 4차 산업혁명시대 미디어 교육방법으로 '아이들나라'를 주목하고 있다. 지난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가 주관하는 정기 학술대회와 학회지에서 '아이들나라'는 주요 연구사례로 소개됐다. 학부모뿐만 아니라 유아교육기관에서 '아이들나라'를 수업에 활용하고 있으며 LG유플러스는 시범 교육 기관 협력을 더욱 확대해 가장 교육적인 서비스 리더십을 확고히 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아이들나라'의 AR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는 한편 케이블TV에도 적용해 LG헬로비전 고객들도 특화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타임랩스로 녹화시간 3배 연장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MPEON


    교통솔루션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과 영업력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엠피온은 기존의 블랙박스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스마트 블랙박스로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엠피온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m-link'는 스마트폰과 블랙박스를 자동 연결하는 기능으로 운전자 중심의 앞선 기술력을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주차 위치 사진 전송'과 '녹화 영상 삭제' 등 편리한 기능들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엠피온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인 '인텔리젼'은 빛의 밝기를 자동 감지하여 최적의 영상을 보여주며 '인텔리젼트 타임랩스' 기술은 녹화시간을 3배 더 연장하여 영상 저장 기능을 향상시켰다. 또한 안전운전 지원 기능인 차선 이탈 및 앞차 출발 알림, 안전운전 알림 등 GPS 기반 ADAS 기능을 적용하여 운전자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외에도 엠피온은 촬영 통제 지역을 출입하는 차량의 블랙박스를 제어하는 보안 솔루션 '블랙팬스'를 탑재한 MDR-BF60을 출시하였다. '블랙팬스'는 보안 지역 진입 시 블랙박스 촬영과 녹화를 차단하고, 출차 후 자동으로 영상 촬영 및 녹화가 정상화되는 기능으로 보안 사고 예방 및 교통사고 발생 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군부대 등 특정 분야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엠피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능과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블랙박스의 새로운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자두·한지형 마늘 생산량 1위… "품질·브랜드 관리 집중"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의성 眞


    의성군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발돋움한 '의성 眞'은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로서 의성군의 명품 우수 농산물을 전국 각지의 소비자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공급하고 유통시키기 위해 탄생했다.


    '의성 眞'은 '바른 의', '고을 성'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 신뢰성이 있는 우수한 농산물을 의미한다. 30도를 훌쩍 넘는 의성의 뜨거운 여름과 10도 아래로 떨어지는 큰 일교차, 전국에서 손꼽히는 긴 일조시간과 적은 강수량은 과일의 당도를 한껏 높여준다. 또한 강 상류를 흐르는 청량하고 맑은 물과 영양이 풍부한 논과 밭에서 쌀과 채소가 자라, 의성군은 자두 생산량 전국 1위, 한지형 마늘 생산량 전국 1위, 사과 4위, 고추와 복숭아가 8위로 국내 농산물의 주요 주산지로 각광받고 있다.


    의성군은 최고의 당도를 자랑하는 사과, 전국 1%의 명품 마늘, 최고의 밥맛 쌀, 새콤달콤 풍부한 과육의 자두, 따스한 햇살이 듬뿍 담긴 복숭아, 시원한 과즙이 풍부한 배, 속이 꽉 찬 자줏빛 가지, 단단하고 속이 꽉 찬 양파 등 깨끗하고 건강한 먹거리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가갈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우수한 농산물 생산을 위해 자부심을 가지고 노력해 온 의성군 농업인 덕분에 '의성 眞'이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맛있는 의성 농산물이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품질과 브랜드 관리를 철저히 하여 '의성 眞'을 전국 최고의 농·특산물 공동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20% 넓어진 대화구 적용해 균일하게 화력 전달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쿠첸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 쿠첸은 지속적으로 쌓아온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IR밥솥, IH압력밥솥, 전기레인지, 유아가전을 비롯해 최근에는 재료만 넣으면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로봇쿠커를 출시하는 등 편의성이 뛰어난 주방가전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전기레인지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쿠첸은 1구 인덕션(IH)레인지를 시작으로 국내 최초로 '하이브리드 레인지'를 출시했다. '하이브리드 레인지'는 여러 요리를 동시에 빠르게 진행하는 한국인들의 주방 사용 환경에 맞춰 고화력의 인덕션(IH) 화구와 용기 제한이 없는 하이라이트 화구를 결합한 신개념 전기레인지다.


    '하이브리드 레인지 제로'는 인덕션 2구와 하이라이트 1구를 갖추고 있으며 대기전력은 0.003W다.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 때 소모되는 전력이 거의 없어 에너지 낭비 방지 및 전기료 절감 효과가 뛰어나다. 인덕션 화구의 경우 기존 제품보다 20% 넓어진 대화구를 적용해 바닥면 전체에 화력이 균일하게 전달된다. 또한 인서트 IH 코일 기술을 적용, 공기의 순환을 원활하게 했다.


    또한 IH 인디게이터, 인덕션 최적용기 알리미 등의 기능을 적용해 불편함을 개선했으며, 반려동물로 인한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2중 잠금장치인 '차일드락 플러스'를 적용하여 안전성도 높였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안전성, 편의성을 높인 제품들을 선보이며 전기레인지 시장을 선도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의료기에 한국 고유의 '온열문화' 접목… 中 시장서 활약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주)한빛나노의료기


    ㈜한빛나노의료기는 '사람을 사랑하는 기업'이라는 모토와 함께 2003년 설립되어 가정용 의료기기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회사로, 개인용 온열기, 저주파자극기, 극초단파자극기 등을 전문 연구, 개발하고 있다.


    한빛나노의료기의 제품들은 한국 고유의 온열문화를 의료기에 접목하였으며, 소비자들이 따로 시간을 들이지 않고서도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근육통증 완화 및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인 '휴리마크라운'은 지속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최근 선보인 '휴리마크라운 멀티케어침대'는 의료용 진동기의 지압기능이 추가돼 온열과 지압기능을 함께 즐길 수 있게 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한빛나노의료기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신규 아이템을 찾고 있는 사업주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최근 100호점을 개설한 대리점은 올해 150호점 개설을 목표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적극적인 CSR활동으로 대내외적인 상생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실버산업의 대표주자로서 고령층에 대한 남다른 관심으로 2019년 연말에는 '한국치매가족협회'와 협약을 맺고 대리점들과 함께 정기적인 후원을 약속 하기도 했다.


    글로벌시장에도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한빛나노의료기는 최근 중국에 진출하여 온열의료기 사업부, 뷰티의료기 사업부가 운영되고 있으며 중국 현지에 약 40여개 대리점이 개설되었고 20여개 대리점이 오픈 준비를 하고 있어 중국 시장에서의 활약도 기대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으로 맞춤형 카드 혜택 제공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의 '이지 시리즈 상품'이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담았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KB국민 이지 시리즈는 최근 트렌드와 고객들의 카드 이용 형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이 시리즈 상품들은 서비스 구조를 최대한 단순하게 설계하고 혜택을 받은 이용 건도 전월 이용실적에 포함해 고객들이 쉽게 카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지 시리즈 상품은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KB국민 이지픽(Easy Pick) 카드'는 쇼핑, 주유, 대중교통 등 주요 생활 밀착 영역과 고객 선호 영역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담은 고객 선택형 상품이다. 전월 실적에 따라 온라인 쇼핑몰, 대형마트, 주유소 등에서 결제한 금액에 대해 포인트가 적립된다.


    'KB국민 이지온(Easy On) 카드'는 인터넷쇼핑, 소셜커머스, 배달 앱 영역에 대한 할인 혜택이 담겨 온라인과 모바일 사용에 친숙한 20~30대 고객이 선호하는 온라인 특화 상품이다. 또 저비용항공사(LCC) 항공권 등 여행 관련 다양한 할인 혜택을 한 장의 카드에 담은 'KB국민 이지 플라이(Easy Fly) 티타늄 카드'로는 면세점, 호텔, 해외 가맹점 등 여행 관련 업종에서 추가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마지막으로 'KB국민 이지 오토(Easy auto) 티타늄 카드'는 주유·보험·정비 등 자동차 관련 혜택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피포인트' 앱 사용자 1000만 돌파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해피포인트


    업계 최초의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는 SPC그룹의 마케팅 전문 계열사 SPC클라우드가 운영하는 브랜드로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등 전국 6300여 가맹점에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현재 전체 회원 수는 2000만명에 달하며, 해피포인트 앱을 다운로드한 뒤 회원 가입만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 적립, 사용 이외에 다양한 이벤트와 브랜드 쿠폰 혜택이 상시 제공되고 있어 지난해 11월 모바일 사용자가 1000만명을 돌파한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해피포인트'는 사용 실적에 따라 핑크, 골드, 플래티넘 등급으로 나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피오더 서비스를 통해서 편리하게 배달, 픽업할 수 있다. SPC그룹은 '해피앱' 혜택을 보다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1월 한 달 간 '해피앱'과 '해피스크린'의 신규 고객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해피포인트는 개방형 마일리지 서비스로 전환해 제휴처를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그 동안 한정되었던 고객 혜택을 뷰티, 여행, 온라인 쇼핑 등 문화, 생활 영역까지 확대했다. 특히 혜택플러스의 해피컬쳐 서비스를 이용하면 다양한 문화·공연 예매 시 할인 및 제휴 혜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AI 기반 중고폰 무인매입기… 月 평균 1만2000대 수거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민팃


    SK네트웍스가 만든 ICT 디바이스 리사이클 사업 브랜드 '민팃'은 중고물품 시장에서 최상의 등급을 뜻하는 'Mint급'과 정보통신기술 'IT'를 결합한 용어로 민트가 주는 청량함으로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중고 거래 문화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정보통신기기의 사용·거래·처리 과정에서 고객들이 느꼈던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재사용·재활용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민팃은 금강시스템즈와 협력을 통해 지난해 8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의 비대면 중고폰 무인 매입기 '민팃ATM'을 전국에 설치하고 고객들이 현장에서 바로 시세 조회 및 휴대폰 기능 점검, 판매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전문센터에서 안전하게 데이터 삭제처리를 해 신속성과 편리성, 신뢰성, 안전성 측면의 탁월함을 증명했다. 특히 중고폰 평가금액을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하는 기능까지 갖춰, 일상 속의 기부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월 평균 1만2000대 이상의 중고폰이 민팃ATM을 통해 수거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폐배터리 분야 강소기업인 성일하이텍과 제휴를 맺어 폐휴대폰 수거량 증대와 재활용 효율 제고를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민팃 관계자는 "앞으로 제휴 거래처를 늘리며 시대에 맞는 기술 기반의 고객 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