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수상자 소개 (4)

    입력 : 2020.01.17 13:30

    속 쓰림 등 숙취 증상 해소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여명808


    음주 후 쓰라린 속을 달래주는 '여명808'은 속 쓰림, 입 냄새 등 숙취 증상을 해소시켜주며 애주가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여명808'은 개암, 오리나무, 마가목, 갈근, 대추 등 건강에 좋은 식물성 원료를 사용했기 때문에 한약과 같은 은은한 향을 품고 있다. 숙취에 좋은 식물성 원료를 찾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하는데 수년이 걸렸고 많은 비용을 투자하며 807번의 실험 끝에 808번째 성공했다는 의미로 이름 지어진 것이 바로 '여명 808'이다.


    '여명808'을 탄생시킨 그래미 남종현 회장은 807번의 실패를 거듭하는 과정에서 다미나909, 파나카737 등 효능을 가진 제품을 개발해내기도 했다. '여명808'의 효능과 원료를 배가하여 숙취의 증상을 보다 완전하고 신속하게 완화시켜주는 '여명1004' 역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음주 전후 필수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 밖에도 그래미는 화상으로 인한 통증 억제 효과와 흉터 발생 방지 효과가 우수한 화상 치료제 '덴테크림'과 마늘, 생강, 감초 등 식물성 원료만을 이용한 천연 조미료 '그래미 육향' 등 우수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한편 그래미 남종현 회장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21세기를 넘어 22세기까지도 대한민국을 발전시킬 수 있는 것은 오직 발명 뿐'이라는 신념으로 '대한민국 GLAMI AWARD 청소년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후원하고 '대평남종현 발명문화상'을 제정하는 등 대한민국 발명 산업에도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알로에베라겔 즙액 400%… 면역다당체 함량 높여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그린알로에


    친환경 건강기능식품으로 알로에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는 그린알로에가 정직한 제품력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 경제에서 우위를 선점, 고객 감동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주원료인 알로에는 본고장인 미국산 유기농 알로에를 공급받고 그 외 다양한 원료들은 국제심포지엄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신소재들을 복합적으로 함유함으로써 제품의 효능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특히 중국산 원료는 1%도 함유하지 않는다는 원칙을 기본 모토로 건강에 해로운 합성부형제도 최소화시켜 제품에 합성보존료·합성감미료·합성착향료가 없는 '3無 제품'으로 경쟁력을 갖췄다.


    이 같은 원칙으로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간판제품이 알로에베라겔즙액으로 만든 '그린프리미엄베라골드400'이다. 이 제품은 1000㎖를 기준으로 알로에베라겔 즙액을 국내 최대 함량인 400%나 함유하고 있다. 이는 하루에 면역다당체를 300㎎ 섭생할 수 있는 양으로 무엇보다 순수 알로에 즙액만으로 다당체 함량을 높였다는 점에서 소비자로부터 인정받았다. 또한 액상 타입의 경우 대부분 제품의 변질을 막기 위해 화학보존료를 넣는 반면 그린알로에는 자연유래 천연보존물질을 함유해 가치를 높였다. 최근 출시된 홍삼제품도 국내산 6년근 발효홍삼 농축액을 주성분으로 홍삼의 기능을 증진시킨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해 현대인들의 기력보강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주차미 그린알로에 연구소장은 "그린알로에는 정직한 원료로 원칙을 고수하는 장수기업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자연유래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딱'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그린알로에


    그린알로에의 코스메틱 브랜드인 '알로에스테'는 화장품 성분 중 경피독의 주범인 합성방부제를 일체 함유하지 않는 친환경 화장품을 컨셉으로 출시한 자연주의 화장품이다. 알로에스테의 스테디셀러인 '네추럴스킨케어100'은 유기농 알로에추출물이 100% 함유된 수딩젤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즉각적으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진피층까지 수분을 전달해 촉촉한 피부관리에 많은 도움을 준다.


    이 밖에도 피부 5대 고민을 한꺼번에 케어할 수 있는 스페셜 라인인 수프리마 앰플세럼, 수프리마 링클크림도 있다. 20종의 식물성추출물, 4종의 발효여과물, 3종의 줄기세포, EGF 등 신소재를 함유하여 프리미엄 케어를 데일리로 가능하게 했다.


    또한 자외선차단제와 색조 제품에도 자연유래 성분을 사용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주차미 그린알로에 연구소장은 "알로에스테는 친환경 성분을 베이스로 건강한 피부케어를 지향하는 안전한 화장품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며 "혁신적인 제품 개발로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을 리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프리미엄 커피머신 'DG CAFE'
    [2020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동구전자


    30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커피머신 시장에서 독보적인 점유율을 자랑하는 국내유일의 전자동 커피머신 전문 제조기업 ㈜동구전자가 전자동 프리미엄 에스프레소머신 브랜드 '디지카페(DG CAFE)'로 국내 최다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커피머신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동구전자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청 선정 유망선진기술기업,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지정됐으며 다수의 국내 발명특허 및 실용신안, 산업재산권과 세계 각국의 안전인증을 획득하고 전세계 40개국에 커피머신을 수출하고 있다.


    또한 동구전자는 커피머신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소비자가 직접 원두의 품질보증을 확인하고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RFID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RFID시스템'이란 소비자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100% 햇원두만을 사용하며 고품격 원두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자 원두 품질보증 태그(TAG)를 활용한 원두 안심보장 시스템이다.


    동구전자는 언제든지 소비자가 커피를 만족하며 즐길 수 있도록 RFID시스템을 장착한 '디지카페 RF원두커피머신'에 주력하고 있으며 고품격 원두의 보급화를 위하여 직접 렌탈사업도 론칭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동구전자 박원찬 대표는 "앞으로도 동구전자 '디지카페'는 철저한 품질관리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항상 소비자가 원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최상의 원두커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커피머신 전문 제조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천연 라텍스 매트리스로 쾌적한 수면 환경 조성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라클라우드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의 '라클라우드(La Cloud)'는 제품의 전체 생산 공정이 이탈리아 현지에서 진행되는 100% 천연 라텍스 침대다.


    특히 매트리스는 7년 동안 자란 고무나무에서 얻은 천연원료로 제작해 항균성은 물론 탄성과 복원력도 좋아 스프링침대를 쓸 때 염려되는 형태와 높이 변화가 잘 나타나지 않는다. 탁월한 탄성과 복원력은 각도 조절 시 쉽게 구부러져 최근 침대시장에서 각광 받는 모션베드(전동침대)의 가장 적합한 소재로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유럽에서 전동침대용 매트리스로 천연 라텍스가 가장 많이 쓰이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고무나무 원액을 판형에 그대로 부은 뒤 쪄내 국내에서 유일하게 두께 20cm의 통몰드로 제작되는 라클라우드 매트리스는 온몸을 세밀하게 받쳐주는 효과가 있다. 또 매트리스 표면의 에어홀 수천 개가 통기성을 원활하게 해 쾌적한 수면환경을 조성하고, 신체를 7곳으로 나눠 지탱하는 '7존(7Zone) 시스템'으로 옆 사람의 움직임이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 독립쿠션 효과도 구현했다.


    라돈에서도 안전이 입증됐다. 국제시험인증업체의 분석 결과, 안전 기준치를 크게 밑도는 22.4㏃/㎥=0.59pCi/ℓ가 측정됐다. 라클라우드는 매트리스 제작 시 라돈을 배출하는 음이온 파우더의 원료인 모나자이트를 일체 사용하지 않는다.


    우수한 매트리스뿐 아니라 침대 역시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라클라우드 Easy 모션베드에는 끼임 사고를 예방하는 '세이프 패브릭'과 흔들림 없이 등과 허리를 받쳐주는 독일 오킨(OKIN)사의 전동모터를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오늘 배송' 등 편리한 온라인 쇼핑 환경 제공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롯데하이마트


    전자제품 유통 전문기업 롯데하이마트는 카테고리킬러로서 국내 가전제품 유통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전국에 460여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장, 물류센터, 서비스센터 모두 직영이라는 점이 강점이다.


    롯데하이마트는 국내외 브랜드를 총망라한 풍부한 상품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해외 브랜드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글로벌 브랜드 소싱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자체브랜드인 '하이메이드(HIMADE)'도 운영하며 500여 가지 제품을 취급한다. 고객들이 만족할만한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국내 우수 제조업체, 전문 산업디자이너와 협업한다.


    한편 오프라인 매장은 변화를 꾀하고 있다. 얼마 전 오픈한 국내 최대 규모의 가전 유통 매장인 메가스토어 잠실점은 매장 내 e-스포츠 경기장, 1인 미디어존, 프리미엄 오디오 청음실 등 방문 고객에게 여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변화를 선보였다. 온라인 채널도 '오늘 배송', '스마트퀵 120분'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편리한 쇼핑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직영 서비스센터 운영, 무상 클린 캠페인, 홈케어 서비스 등을 통해 판매 제품 사후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평가체계 전반을 고객 중심으로 다시 설계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국내 최초로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인터넷뱅킹, 생체인증 기반 비대면 실명확인, 디지털 키오스크(Digital Kiosk) 등 그 동안 타 금융사들보다 한발 앞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도입하며 한국 금융의 혁신을 견인해왔다.


    특히 통합 모바일 뱅킹 플랫폼인 '신한쏠'은 지난 2018년 2월, 6개의 은행 앱을 통합해 고객 관점에서 새롭게 출시된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 1년 6개월 만에 1천만명이 가입하고 매월 6백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금융기관의 장벽을 허무는 오픈 뱅킹 시행에 맞춰 하나의 앱으로 모든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신한 쏠을 전면 개편하는 등, 은행이 편한 방법으로 길을 만들어 고객을 유인하던 기존 은행 전략과 달리 진정한 '고객중심'의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진옥동 은행장은 올해 신년사를 통해 2020년 전략 목표를 '고객 중심! 신한다움으로 함께 만드는 가치'로 설정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해 고객중심, 기본충실, 혁신선도, 직원행복 등을 강조하며, "우리 스스로 변화를 주도하지 못한다면 새로운 질서에 의해 변화의 대상이 될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 새로 도입되는 '같이성장 평가제도'를 언급했다. 진행장은 "평가체계 전반을 고객 중심으로 다시 설계했다"며 "절대평가를 도입해 현장 상황에 맞는 자율적인 영업도 가능해졌다. 처음 시행되는 이행과정평가에는 과정의 가치에 대한 강한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실천궁행(實踐躬行), 말로만 하지 않고 직접 이행한다는 뜻"을 바탕으로 고객과 사회를 바라보고 신한다움을 행동으로 옮기자고 강조했다.


    850여 사업장에 하루 100만식 제공… 푸드서비스 선도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아워홈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전국 850여개 사업장에서 하루 100만식을 제공하는 푸드서비스 선도기업이다. 특히 전국 9개 생산시설과 14개 물류센터가 기반이 되는 제조·유통 인프라와 30여년간 쌓아온 푸드서비스 분야 노하우, 우수한 인재풀은 아워홈의 경쟁력으로 손꼽힌다.


    아워홈의 가장 큰 강점은 철저한 위생관리시스템이다. 구매관리부터 식품연구원, 위생개선팀, 위생 매니저, 현장실행까지 HACCP기반 위생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아워홈만의 체계적이고 엄격한 관리기준과 절차를 확립했다. 전국 14개 거점 물류센터를 보유해 1시간 내 전국 배송이 가능하며, 철저한 위생관리시스템 아래 생산된 제품을 고객의 식탁까지 안전하게 제공하고 있다.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식품·유통 시장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아워홈의 인재 경쟁력은 현장 중심 교육과 관리에서 나온다. 직책별 맞춤 교육 등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인적자원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한 업종인만큼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을 위해서도 연 6회 점검과 컨설팅을 받고 있다.


    그 동안 쌓아온 수십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컨설팅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 동선, 메뉴 등 다양한 급식 환경을 진단하고 메뉴 및 시설, 인력 제안 등 운영 방향 개선을 위한 전략 수립도 제안한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 관리 시스템과 무인 키오스크 등 운영관리 시스템을 강화해 전반적인 서비스 퀄리티를 높였다.


    아워홈 관계자는 "앞으로도 선진적인 푸드서비스 시스템과 인프라, 위생관리 등을 강화하여 고품격 푸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