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수상자 소개 (2)

    입력 : 2020.01.16 13:25

    경력단절 여성들 재취업 문제 해결에 앞장
    [2020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듀오


    듀오는 '결혼을 통해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창업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작년 말을 기준으로 3만893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며, 지금까지 4만126명이 듀오를 통해 결혼했다.


    국내 1000여 개 결혼정보회사 중 십 수년간 업계 1위(매출액 기준)를 유지하는 듀오의 비결을 업계에서는 체계적 매칭 시스템, 투명한 경영, 고객중심 서비스, 사회공헌 활동 등으로 꼽는다. 듀오가 개발한 'Duo Matching System'은 160여 가지 고객 정보를 이상형 정보와 대입해 배우자를 추천한다. 이는 고객들의 신뢰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듀오는 국내 유일하게 '회원 수', '성혼 회원수', '매출액'을 모두 공개하는 결혼정보회사다. 고객만족팀을 운영하며 노력을 기울인 결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수여하는 CCM(소비자중심경영)인증을 3회 연속 받았다.


    한편 듀오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 문제 해결에도 앞장서고 있다. 전 직원의 90%가 여성이며, 그 중 경력단절 여성 비율이 70%를 넘는다. 전문 매니저로 자립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여성고용창출부문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02년 웨딩 전문 회사인 '듀오웨드'를 시작으로 2006년 '듀오 아카데미', 2010년 '듀오 라이프 컨설팅' 등의 브랜드로 점차 확장하고 있는 듀오는 인생 종합 컨설팅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차별화된 메디컬 R&D로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서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바디프랜드


    올해 창립 13주년을 맞은 바디프랜드는 '건강을 디자인하다'라는 설립정신과 '건강수명 10년 연장' 프로젝트를 실현할 프리미엄 헬스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안마의자'는 바디프랜드의 상징과 같은 품목이다. 이 차별화된 메디컬 및 디자인 분야 연구개발(R&D)과 기술력이 주효했다.


    바디프랜드는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R&D센터까지 3대 R&D 조직을 운영 중인데, 정형외과, 신경외과, 내과, 정신과 등 전문의들이 소속된 '메디컬R&D센터'는 안마의자가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인체에 미치는 의학적 효능을 입증하는 것에 주력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최근 기술, 디자인, 품질, 서비스, 고객만족 등 5가지 분야에서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는 격차를 내겠다는 '오감 초격차(超格差)' 경영전략을 제시, 안마의자 시장 1위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대표적 안마의자 모델 '파라오Ⅱ'와 '팬텀Ⅱ'는 브레인 마사지와 등쪽 마사지볼의 섬세한 움직임으로 체형별 다차원 마사지를 구현한 'XD 안마 모듈'이 적용된 프리미엄 제품이다. '집중력'과 '명상'을 비롯해 총 8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브레인 마사지는 이용자에 따라 최적화된 휴식을 제공한다.


    결합상품 마케팅 없는 상조 기업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보람상조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은 보람상조는 이제까지 쌓아온 경험과 고객중심경영을 바탕으로 '내 부모, 내 형제처럼' 고객을 모심으로써 대한민국 상조문화를 이끌어 오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 매년 전문인력들을 독자적으로 교육·양성하고 있으며, 의정부, 인천, 창원, 김해, 여수 등에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면서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상조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해왔다.


    또한,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준수하여 결합상품 마케팅 없이 본질에 충실한 상조서비스 제공 정책을 고수하고 있으며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해 '내 상조 찾아줘' 캠페인도 적극 독려하고 있다. 24시간 긴급 콜 센터를 운영하는 것은 물론 상조업계 최초로 전국에 21개 고객만족센터를 개설하는 등 고객우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호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자 나눔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공식적으로 출범해 매년 지역 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2016년에는 생활체육 활성화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보람할렐루야' 탁구단을 창단해 스포츠 영역까지 사회공헌 범위를 확대함으로써 업계 안팎의 귀감이 되고 있다.


    보람그룹 최철홍 회장은 "30년간 '내 부모, 내 형제처럼' 항상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정성을 다해 모셔 왔다"며 "대한민국 대표 상조기업으로서 클린 서비스로 선진 상조문화를 선도하는 보람상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생존 수영' 능력 UP!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아쿠아마린키즈스윔


    아쿠아마린키즈스윔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체계적인 수영교육 시스템을 구축한 어린이 전용 수영장 브랜드다. 어린이 전용 콘셉트에 맞춰 모든 시설이 어린이에게 최적화로 설계됐다.


    친환경 해수풀을 도입했으며 화학약품이 아닌, 인체에 무해한 전기분해를 통해 복합 살균물질을 발생시키는 시스템으로 안정성과 위생을 동시에 해결하며 깨끗하고 위생적인 수질관리를 자랑한다. 또한 O₂ 환기시스템을 설치해 로비와 수영장 내부의 공기를 늘 쾌적하게 유지한다.


    아쿠아마린키즈스윔은 '올 케어 시스템(All care system)'으로도 유명하다. 차량 픽업부터 인솔, 레슨은 물론 수영 후 마무리까지 각 분야 담당자가 모두 책임지고 관리한다. 이와 같은 안심 케어 서비스로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대 4 소수정예로 그룹 수업을 진행, 소외되는 아이들이 없도록 하는 것도 장점이다.


    강좌 오픈 후 1년 동안 강사 변동이 없기 때문에 아이들이 일관된 레슨을 받을 수 있다. 학부모들은 관람석을 통해 자녀들의 수업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수업 영상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아쿠아마린키즈스윔 관계자는 "한국 수영장 경영자협회 레벨 공식 인증기관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레벨테스트를 통해 수영실력을 향상시켜 조난, 물놀이 사고 등 갑작스런 긴급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스스로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안전하고 즐거운 수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생존 수영 능력을 가르치겠다"고 전했다.


    데스크탑용 CPU 장착한 미니PC… '2019 굿디자인' 선정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삼보컴퓨터


    삼보컴퓨터의 미니PC(DM474)는 2019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는 굿 디자인(GD) 어워드에 선정된 제품으로, 데스크탑용 CPU가 적용되었고 6개의 USB 포트가 지원되며 일반 HDD는 물론 SSD도 지원한다. 특히 전면에 USB 3.0 포트를 2개나 지원하면서 미니PC가 일반 PC에 비해 성능이 약할 수 있다는 우려를 많은 부분 해결했다.


    자체 개발한 테이블 형태의 케이스에 두 대의 미니PC를 장착하여 망 분리 PC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모니터에 고정하여 일체형 PC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기존의 많은 소비자들이 거북목 증후군 때문에 모니터 스탠드를 별도로 구매하거나 책을 모니터 아래 두고 사용하는 등 겪고 있는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모니터를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 형태의 브라켓을 제공해 보다 건강하고 편안한 자세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전원버튼 및 각종 포트를 모니터의 하단에 배치하여 사용자의 시야와 손이 일반적인 PC 사용 범위에서 최소한으로 이동해 사용 가능하다.


    안정성 및 친환경적 측면에서도 제품에 사용되는 소재 및 제조 공정을 최소화했으며, 사용되는 모든 소재의 종류 또한 플라스틱 등 타 소재 대비 재활용에 용이한 메탈을 활용했다.
    삼보컴퓨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자인과 성능의 우수성, 기능의 편의성 등을 모두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드 혜택은 물론 관리비·보험까지 한눈에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삼성카드


    삼성카드의 대표적인 모바일 서비스 '삼성앱카드'가 기존의 '삼성카드' 앱의 기능을 추가한 '삼성카드+앱카드' 앱으로 재탄생했다. 고객들은 더욱 다양해진 기능과 편리한 UX를 통해 앱 하나로 디지털 카드 생활을 온전히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삼성카드+앱카드'는 소비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의 혜택이나 이용 명세서, 결제 금액 조회는 물론 수시로 한도 확인 후 즉시 결제 기능을 지원하는 등 카드 본연의 서비스를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뿐만 아니라 삼성카드 보너스 포인트의 조회와 사용 및 LINK 서비스 등도 언제 어디서나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관리비, 세금 등의 간편 납부를 지원하는 생활 서비스, 대출, 자동차 할부, 보험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금융 서비스까지 더하여 다면적이고 종합적인 모바일 서비스를 앱 하나만 있으면 누릴 수 있게 했다.


    기존 삼성앱카드의 핵심이었던 온·오프라인에서의 쉽고 빠른 앱카드 결제, 쇼핑이나 쿠폰 구매와 같은 모바일 결제 서비스 또한 지속적으로 확대 중이다. 작년에 업계 최초로 모바일 교통카드(안드로이드)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지난 8월에는 스타벅스커피코리아와 협업하여 카드 업계 최초로 '스타벅스 오더' 기능을 앱에 내재화한 바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새로이 통합된 '삼성카드+앱카드'의 활성화와 함께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모바일 분야의 혁신으로 앞으로도 회원들의 진정한 디지털 라이프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매년 제품 업그레이드… 임산부도 마시는 건강음료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내몸에 쉼표, 콤마


    (주)지소사이어티의 헬스앤뷰티 브랜드 제이센의 '내몸에쉼표, 콤마'는 2017년에 출시된 스틱형의 건강음료로, L-아르지닌과 옥타코사놀, 멀티비타민, 엽산 등이 함유되어 혈액순환과 원기회복 등을 도와 그 해 H&B스토어 롭스 전 지점에 입점되며 인기를 끌었다.


    출시 이후 매년 제품을 업그레이드 해 온 '내몸에쉼표, 콤마'는 올해 철새가 수만 킬로미터를 이동하는 비결로 알려진 '옥타코사놀'이 함유돼 더욱 건강에 초점을 맞췄을 뿐 아니라 임산부, 수유부들도 음용할 수 있도록 자연유래 성분들로 맛을 보강한 세 번째 에디션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출시 이래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제이센은 오프라인 쇼룸을 오픈해 소비자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방문한 고객들은 부종크림 '쿨슬림 스트롱', 셀룰라이트 분해크림 '핫슬림', 연예인 붓기차 '내몸에쉼표, 콤마' 등을 바르거나 먹는 등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지소사이어티 김은지 대표이사는 "올해부터는 모든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수익금의 일부를 장학사업 등에 사용하는 등 본격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적 기업이 되고자 한다. 고객분들께서 믿고 사랑해주시는 만큼 매년 제품을 업그레이드하는 부분을 꼭 지키고 더욱 많은 제품군으로 헬스앤뷰티 브랜드로서 탄탄한 입지를 굳히는 2020년이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30만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두피·탈모 맞춤 케어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웰킨


    ㈜코비스타의 두피, 탈모관리 전문 브랜드 웰킨 두피·탈모센터는 2007년 브랜드 론칭 이후 3년만에 업계 1위를 달성한 이후, 현재까지 꾸준히 업계 선두를 지키고 있는 글로벌 두피·탈모케어 브랜드다. 현재 국내에 51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 중국 등 5개국에 진출했다.


    웰킨은 30만 고객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업계 최다 수준인 26종의 관리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 부설 연구소를 통해 특허성분 및 두피 전문 기기를 개발하고 있다. 또 두피 전문가 트리콜로지스트를 교육 및 양성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 진출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또한 독자적인 저온추출 공법으로 탄생한 항산화 특허 성분 '솔랩 알파 콤플렉스-6(Solep ∂ complex-6)'를 개발하고, 전 성분을 업그레이드한 두피·탈모 전문 제품 '웰킨 코스메틱'을 신규 론칭했으며, 홈케어 트렌드에 발맞춰 두피·탈모 홈케어 전문기기인 '웰킨 에어소닉'을 홈쇼핑에서 선보이는 등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한편 웰킨은 지난 연말까지 중국, 싱가포르와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협약 체결 및 홍콩 프랜차이즈 협약을 추가로 맺어 해외 가맹 사업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웰킨 관계자는 "앞으로도 두피·탈모 관련 글로벌 리딩 브랜드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서비스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올해는 웰킨의 두피 전문 제품과 홈케어 디바이스를 통해 고객이 집에서도 웰킨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나아가 전 세계에서도 차별화된 웰킨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도록 글로벌화에 앞장설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