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수상자 소개 (1)

    입력 : 2020.01.16 14:08

    업계 유일 공개형 VOC 게시판… 고객과 함께하는 백화점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고객이 진정으로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내 일처럼, 가족처럼'이라는 서비스 신념을 구축하여 운영 중이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먼저 고객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청취하고 불만족을 최소화 하기 위한 업계 유일의 공개형 고객의 의견(VOC)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고객이 제안하는 개선점을 발굴하기 위한 '서비스VOC위원회'와 구매고객 만족도 조사를 활용해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백화점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쇼핑 고객들의 환경 개선을 위해 음성 쇼핑 정보 안내 서비스를 운영하며, 유아휴게실 내 미세먼지 클린존 운영, 대여 유모차 살균 시스템 적용 등 백화점 내부 공기질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을 운영하며 VR스토어를 업계 최초로 개설하고 AR기술을 활용한 메이크업 서비스 등을 선보이는 등 쇼핑 편의를 높이고 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소외계층 지원, 청각장애아 수술 지원, 봉사활동 지원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선물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소비자와 함께하는 친환경 캠페인 '라이프 리사이클'도 지난해까지 6만여 명이 참여하며 약 37만점의 물품을 기부했다. '라이프 리사이클'은 자원 순환과 재사용을 위한 기증 채널과 시스템을 마련해 재사용 문화를 독려하고 전파하는 것이 목적이다.


    현대백화점은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마련하여 자원 재활용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인별 맞춤 관리, 유전 질병 검사… 평생건강 증진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는 '최고의 의료서비스로 평생건강과 미래의학을 구현하는 건강검진센터' 비전과 첨단 의료장비, 전문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 고객 맞춤형 건강관리 시스템으로 평생건강관리를 실현하고 있다. 지난 1980년 국내 최초 건강검진 전문센터로 문을 열고, 국민들의 건강 증진과 예방의학 발전의 선봉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2009년 본관 신축과 함께 대대적인 개편으로 현재 센터에는 10개 진료과와 22명의 교수급 의료진을 포함, 총 110여명의 전문의료진이 근무하고 있다. 특히 타센터와는 다르게 안과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소속되어 있다.


    평생건강증진센터는 건강검진 결과, 라이프스타일 문진 결과를 분석해 검진 이후에도 고객의 건강을 평생 관리하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결과 상담일에는 전문의 상담 종료 후, 헬스매니저와의 영양·생활습관 상담으로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지침을 알려준다. 가족건강관리 프로그램은 가족이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습관과 환경에 맞춰 검진을 실시하고 가족 질병력 검사와 생활습관 교정을 진행한다. 유전진단 프로그램으로 발병 가능성이 있는 질병을 제시하고 예방을 위한 통합적 건강관리 방안도 제시한다.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 김영균 센터장(호흡기내과 교수)은 "건강검진은 건강한 생활의 시작으로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생활 습관을 조절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평생건강증진센터는 일회성 건강검진에서 그치지 않고, 평생건강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건강 증진의 방법을 도모하며 고객들과 함께 행복한 동행을 하겠다"고 밝혔다.


    혁신적 기술과 디자인으로 새로운 주거문화 제시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e편한세상


    e편한세상은 2000년 1월 런칭된 국내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로서, 아파트의 본질적 가치인 편안한 주거생활에 집중하는 동시에 혁신적 기술과 디자인이 적용된 새로운 주거문화를 제시하며 독보적인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소비자 조사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대의 흐름에 따른 세대 변화와 라이프스타일 패턴을 지속적으로 연구하면서 다양한 삶의 방식에 기반을 둔 생활 패턴을 온전히 담을 수 있는 공간을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났음을 파악하고, 이를 적극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HOUSE'를 탄생시켰다.


    C2 HOUSE 는 'Creative Living'과 'Customizing Space'의 결합어로 개인의 성향과 주거 환경에 맞춰 사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변화하는 주거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도록 개발한 새로운 주거 플랫폼이다.


    또 분양정보 제공에만 치중하던 주택전시관을 고객의 경험과 서비스 만족에 초점을 맞추며 e편한세상만의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확장하며 진화시켰다. 전시회에서나 볼 수 있었던 관람 동선 및 상품 설명 전문 도슨트, 아늑하고 프라이빗한 상담 공간 등 주거 문화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만들어갈 수 있는 차별적인 경험 공간으로 탄생시켰다.


    대림산업 주택사업본부 김윤전 상무는 "대한민국 대표 아파트 브랜드 e편한세상은 주거 트렌드 변화뿐만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진정한 라이프스타일을 실현시켜 나가는 no.1 주거 브랜드가 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 8개국서 42兆 규모 ETF 운영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꾸준히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해 현재 12개 지역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홍콩, 인도, 미국 법인 등을 통해 해외 현지에서 설정, 판매되고 있는 펀드만 300개로 국내 자산운용회사 가운데 해외 현지에서 펀드를 직접 판매해 자산을 모으고 있는 유일한 운용사로 성장했다.


    ETF의 경우, 한국, 미국, 호주 등 8개국에서 전체 규모 약 42조원의 350개가 넘는 ETF를 운용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췄다. 글로벌 ETF 리서치 업체 ETFGI에 따르면 11월말 기준 미래에셋 글로벌 ETF는 전세계 운용사 중 순자산 규모 18위를 기록 중이다.


    또한 부동산 펀드, 인프라 등 대체투자 분야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1년 진행한 '아쿠쉬네트' 인수는 국내 금융사 최초로 세계 1위 브랜드를 인수한 기념비적인 사례를 남기기도 했다.


    한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연금시장에서도 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목표시점에 맞춰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이 이뤄지는 미래에셋 TDF(Target Date Fund) 시리즈도 31일 제로인 기준, 작년 한 해에만 8천억원 이상 증가하며 설정액 약 1.2조원을 자랑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일찍이 연금시장 공략을 위해 선도적으로 움직여 왔다. 운용 업계 최초로 개인연금과 퇴직연금 마케팅본부를 각각 신설해 시장을 주도했다. 무엇보다 2004년 금융권 최초로 투자교육연구소를 설립, 올바른 투자문화 정착에 앞장서 왔다. 현재는 '미래에셋은퇴연구소'로 새롭게 출범해 고객의 평안한 노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은퇴와 투자 교육에 힘쓰고 있다.


    풍부한 물과 비옥한 흙에서 자란 으뜸 사과·마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안동사과·안동산약


    안동시의 농산물 브랜드 안동사과와 안동산약(마)이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랑 받고 있다. 안동사과는 안동의 비옥한 토질과 풍부한 일조량, 큰 일교차 등 우수한 지리적 여건을 바탕으로 생산돼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해 식감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바탕으로 2007, 2013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 대통령상을 전국 최초로 2회 수상했으며, 지리적표시 단체표장 등록, 과원갱신사업, 산지유통시설 확충사업을 통해 규모화와 품질 규격화로 가격경쟁력을 높이며 수출에 힘써 농업인의 소득증대 및 안동사과의 글로벌 브랜드화에 기여했다.


    또 전국 산약 생산량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안동산약은 2009년 특허청에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 등록을 했으며 2005년 정부의 지역특구법에 의거 농산물 특구 1호로 지정받았다. 안동은 배수가 잘되는 사질토양과 물이 풍부하고 일교차가 커 산약 재배에 최적의 환경이다. 2018년 기준으로 880여 농가가 연간 6000톤의 산약을 생산하며 전국 최대의 생산량을 자랑하고 있으며 분말, 차 등 100종류의 마 가공품을 생산해 수출하고 있다.


    특히 안동산약은 사포닌, 뮤신, 아르기닌, 콜린 등 약용성분이 높고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의 필수 영양성분이 포함된 알칼리성 건강식품으로 오장을 보하고 심신을 안정시켜 기억력 상승과 식욕부진에 효과가 좋은 등 한의학적 효능이 좋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소비자들의 호응에 보답하며 앞으로도 안동사과와 안동산약의 생산과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투명한 경영활동 위해 고객이 직접 상품 평가·선정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NS홈쇼핑


    NS홈쇼핑은 고객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삼는 대한민국 대표 유통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소비자 신뢰를 얻기 위해서 필수적인 것이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상품'이다. 이를 위해 NS홈쇼핑은 상품 판매를 의뢰하는 협력사도 중요한 고객이라고 생각하고 품질관리, 공정한 상품을 위해 선정위원회 운영에 공을 들여왔다.


    NS홈쇼핑은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건전한 상품을 유통하기 위해 중소기업 협력사의 상품을 함께 구성하고 안전을 위해 까다로운 품질관리로 원료 입고에서 제조까지 모든 사항을 철저히 점검해 고객에게 안전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 그 결과 품질 제일주의를 정착시켰으며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 운영, 품질보증(QA) 시스템 개발을 통해 유통산업의 생명인 농수산 식품에 대한 안전성을 보증하는 등 고객 만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NS홈쇼핑은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활동을 위한 다양한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상품선정위원회 운영으로 상품 선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윤리위원회, 시청자위원회를 통해 객관적 평가를 바탕으로 한 자정과 개선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18년에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AA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얻었다.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 나눔'이라는 기업의 사명을 18년 동안 지켜온 NS홈쇼핑은 국내 최대 요리대회 'NS Cookfest', '사랑의 공부방', 저소득층 생필품 지원, 화재취약계층 소화기 지원 등 지역 사회를 위한 기여 활동도 꾸준히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탈리아産 프리미엄 밀가루 등 최고급 원료 사용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파리바게뜨


    국내에 프랑스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하고 발전시키며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파리바게뜨가 이번에는 이탈리아 현지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이탈리아 정통 포카챠' 시리즈를 선보이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300만개 판매를 돌파한 '이탈리아 정통 포카챠'의 인기 비결은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밀가루, 미네랄 함량이 높은 천일염, 엑스트라 버진 등급의 올리브 오일 등 엄선된 최고급 원료를 사용하고 이탈리아 현지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낸 점을 꼽는다.


    파리바게뜨는 이탈리아 소시지 '살시챠'를 가득 넣고 체다, 모짜렐라, 고다, 스위스 등 4가지 치즈를 더해 풍미가 살아있는 '살시챠 포카챠'와 모짜렐라 자연치즈와 드라이 토마토, 바질 등을 올려 풍미를 더한 '모짜렐라 포카챠',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불고기를 포카챠에 올린 '바싹 불고기 포카챠', 새우살과 4가지 치즈, 드라이 토마토를 더한 '쉬림프 토마토 포카챠' 등 다양한 포카챠를 선보이고 있다.


    한편 이탈리아 정통 포카챠 제품들은 바삭하고 담백한 빵과 짭조름한 토핑이 와인과 좋은 궁합을 자랑해 와인 애호가들이 즐겨 찾는 안주로도 각광받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탈리아 정통 포카챠'는 식사용은 물론 와인 안주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원료를 적용한 이탈리아 정통 포카챠 시리즈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40년 연구 개발… 순도 99.5% 최고급 엔진오일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한국쉘석유주식회사


    한국쉘석유주식회사(이하 '한국쉘')는 에너지 및 석유화학 분야를 주도하는 글로벌 에너지 기업 로열더취쉘그룹의 일원으로 국내에서 58년간 윤활유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전통적인 방식의 원유가 아닌 세계 최초로 친환경 천연가스로부터 만든 프리미엄 합성 엔진오일을 출시한 이후 수입차 시장 성장 및 자동차 성능 고급화 추세에 따른 소비자 수요 증가에 맞춰 최고급 합성 엔진오일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쉘 힐릭스 울트라'는 40년 간의 연구개발과 3500개의 특허를 통해 완성된 쉘 퓨어플러스 기술로 만들어진 차세대 엔진 오일이다. 원유에서는 흔히 볼 수 있었던 불순물이 거의 없는 천연 가스를 크리스탈처럼 맑은 순도 99.5%의 기유로 전환시키고, 여기에 오염물의 응집을 사전에 예방하며 엔진의 슬러지 생성을 방지 또는 생성된 슬러지를 제거하는 쉘 고유의 액티브 클린징 기술을 조합해 엔진 청정성이 더욱 강화됐다.


    이 클린징 기술은 오일이 주요 엔진 부품을 보호하기 위해 더 유동성이 좋아지고, 오일의 조기 노후화로 인한 경화 현상을 예방하여 불순물 양이 적어져 오일 본연의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세계 자동차 회사로부터 입증된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으로 한국쉘은 2015년부터 국내 최초로 쉘 힐릭스 합성유를 사용하는 동안 엔진 오일로 인해 엔진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수리 비용을 보상해주는 '엔진오일 보증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