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 SK이노 사장 "배터리·소재 포트폴리오 비중 확대"

    입력 : 2020.01.29 13:33

    SK이노베이션 보도채널 'SKinno News' 인터뷰
    자회사 새로운 사명 변경도 검토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이 배터리와 소재 사업에 대한 비중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김 총괄사장은 29일 SK이노베이션 보도채널인 'SKinno News'를 통해 "배터리 생산에서 재활용까지 밸류체인의 전 과정을 플랫폼화하는 BaaS(Battery as a Service)를 새로운 영역으로 발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배터리 사업 역량을 활용, 미래 산업인 전기차 배터리 이상(Beyond EV Battery)의 영역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겠다"고 강조했다.


    SK이노베이션은 '그린 밸런스(Green Balance 2030)'를 달성할 목표로 삼고 있다. 성장 비즈니스이자 대표적인 그린 비즈니스인 배터리와 소재 사업에 대한 투자를 과감하게 늘려 포트폴리오 비중을 확대하겠다고 김 사장은 밝혔다.


    김 사장은 "기존 석유·화학 사업에서도 친환경 제품 개발과 재활용 등을 통해 그린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SK이노베이션은 '그린 밸런스 2030'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해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로 구성된 톱 팀(Top team) 산하에 그린 밸런스 2030의 주요 아젠다별 디자인 팀을 구축하기로 했다.


    김 사장은 이를 통해 CEO 및 임원들의 집단지성을 활용한 중장기 전략 방향과 구체적인 실행방안이 고민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새로운 정체성을 정립한다는 차원에서 SK이노베이션 계열 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자회사들에 한해서는 기존의 업역을 탈피한 새로운 사명으로 변경해 변화와 혁신의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는 것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