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NHN페이코, 전자고지·납부 서비스 '페이코 청구서'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장 수상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20.01.09 17:46

NHN페이코는 간편결제 페이코의 전자고지·납부 서비스 '페이코 청구서'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페이코 청구서는 2018년 4월부터 페이코가 제공하는 전자고지·납부 서비스로, 전국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고지서, 도시가스요금 고지서, 카드청구서 등 각종 고지서를 페이코 앱에서 확인하고 바로 납부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행정안전부는 NHN페이코가 페이코 청구서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지방세 납세 편의에 기여한 공로가 큰 것을 높이 평가했다고 전했다.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은 국정과제 및 행정안전부의 핵심과제 추진에 공이 많거나 사회·경제의 안정과 화합 도모에 기여한 공로자를 대상으로 수여하는 표창으로, 객관적이고 공정한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페이코 청구서가 지방세 모바일 고지 및 납부 업무의 성공적인 도입 및 시행을 통해 국민의 지방세 납세 편의를 도모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페이코 이용자의 편의뿐만 아니라 국민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페이코 청구서 서비스는 페이코 앱 내 청구서 메뉴에서 이용 신청 후 사용 가능하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