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배달앱 요기요, 큐레이션 기능 중심 '모바일 홈 화면' 전면 개편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20.01.07 09:31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가 운영하는 배달앱 요기요는 이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해 큐레이션 기능 중심의 모바일 홈 화면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홈 화면 개편으로, 머신러닝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는 다양한 음식점까지 추천 받을 수 있도록 큐레이션 영역으로 확장한 것이 핵심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큐레이션 추천은 할인 중인 모든 음식점을 보여주는 '오늘만 할인!', 우리 동네에서 최근 주문 수가 높은 상위 베스트 9 음식점 리스트인 '요즘 뜨는 우리 동네 음식점', 배달비 무료의 음식점을 랜덤으로 보여주는 '배달비 무료', 배달 예상 시간이 35분 이하 음식점을 빠른 순으로 보여주는 '가장 빨리 배달돼요', 나와 비슷한 입맛을 가진 사람들이 주문한 음식점을 보여주는 '나의 입맛 저격!', 요기요 신규 등록 우리동네 음식점 리스트인 '새로 오픈 했어요!' 등이다.

홈 화면 내 주요 카테고리 배치도 확 달라졌다. 기존 세로형의 메뉴 카테고리를 사용 편의성을 높인 가로형의 스와이프 방식으로 개편해 음식 주문 시 탐색의 기회를 확대해 최적의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레스토랑 파트너들이 음식점을 홍보할 수 있는 창구 또한 이전보다 더욱 다양하게 대폭 확대됐다. 홈 화면 내 다양한 큐레이션 섹션에 따라 음식점이 추천되어 레스토랑 노출이 확대되어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조현준 최고기술책임자는 "요기요가 제공하는 큐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의 취향과 주문 패턴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이용자들의 니즈와 편의성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