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왓챠플레이, 최대 4대 동시접속 가능한 '프리미엄 요금제'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12.18 14:03

왓챠플레이는 최대 4개의 기기에서 동시에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왓챠는 최대 4대 동시접속이 가능하고, 최대 4K의 초고화질로 감상이 가능한 프리미엄 요금제를 월 1만2900원에 선보였다.

왓챠플레이 프리미엄 요금제는 하나의 계정에 최대 4개의 프로필을 생성해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하나의 계정을 온 가족이 공유하면서 각자의 프로필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방식이다.

기존 베이직 요금제에서는 최대 풀HD까지 지원하던 화질을 프리미엄 요금제에서는 최대 4K UHD까지 끌어올렸다. 4K를 지원하는 TV를 이용할 경우 감상 가능하다.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의 수도 대폭 늘어났다. 기존 베이직 요금제의 경우 기기당 최대 5개의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둘 수 있었으나 프리미엄 요금제에서는 최대 100개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됐다. 네트워크 상태가 불안정한 환경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내년 상반기에는 HDR 10+, 돌비 비전, 돌비 애트모스도도 탑재해 최고 수준의 화질, 음향을 지원할 예정이다.

박태훈 왓챠 대표는 "글로벌 OTT 서비스들을 상대로 가격과 기술, 콘텐츠 모든 면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계획들을 지속적으로 진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