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수상 업체들 - ②

  • 디지틀조선일보 박금지

    입력 : 2019.01.17 15:20

    [2019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새롭게 태어난 대표 숙취해소음료


    대한민국 애주가들에게 사랑받는 숙취해소 음료 '여명808'이 2017년 특허 제10-1665584호 '숙취해소용 조성물'로 새롭게 탄생했다. 강원대학교에서 실시한 숙취해소 효능 평가시험을 통해 다시 한번 우수한 효능이 입증된 것이다.


    '숙취해소에 조은차' 여명808은 그래미(회장 남종현) 고유의 발명품으로, 숙취해소 효과를 배가시키는 식물성 원료를 추가 배합하여 모든 숙취증상을 해소해주고 다양한 소비자의 기호에 맞춰 맛과 효능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웰빙·로하스 제품 인증은 물론 세계 10대 발명전을 석권하며 세계적인 제품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스포츠 행사 후원뿐 아니라 축제, 해수욕장, 술자리가 잦은 연말연시 등 소비자가 있는 곳이라면 직접 찾아가 체험 마케팅을 진행한다. 대학생들에게는 신입생 OT와 MT, 축제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우수한 제품력을 경험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성별과 세대를 막론하고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신제품 '여명1004'는 엄선된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숙취의 복합적인 증상을 강력하고 신속하게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그래미는 인류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하는 사회공헌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서며,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사회 소외계층 지원사업도 꾸준하게 추진하고 있다.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과 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세계 제일의 친환경 웰빙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2019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국내 비수술 척추 치료의 선두주자… 첨단 재활로봇도 도입


    고도일병원(병원장 고도일)은 환자의 부담을 낮추고 척추 치료 분야의 흐름을 바꾸는 데 기여하면서 국내 비수술 척추 치료의 선두주자로 평가받고 있다. 2001년 개원 이래 경막외신경성형술, 풍선확장술, 경막외내시경, 추간공확장술 등 다양한 비수술 척추 치료법을 개발해왔다.


    환자들을 위한 여러 운동법을 개발하여 재발 방지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고도일 병원장은 <요통 정복>, <목 디스크 정복>, <무릎 통증 정복>과 같은 건강서를 발간하는 한편, 예방법과 치료법을 각종 매체를 통해 적극 알리는 등 '평생 척추·관절 건강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뇌신경 재활클리닉'을 개설하기도 했다. 급성기 뇌졸중 환자의 회복을 앞당기기 위해 첨단 재활로봇을 도입했고, 손상된 뇌신경을 회복시키는 r-TMS와 뇌세포 회복에 도움을 주는 뇌신경 영양주사 등 최신 치료법을 시행한다.


    고도일병원은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직원들의 자발적 조직인 '허리튼튼봉사단'이 홀몸어르신,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을 정기적으로 찾아 무료의료봉사, 주거환경개선, 김장봉사 등을 실천하며 타병원의 귀감이 되고 있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 아름다운 대한국인상, 서울특별시장 표창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고도일 병원장은 "앞으로도 의료의 탁월성, 따뜻한 인술,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전했다.


    [2019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스마트픽, 엘팟 서비스 등 고객 맞춤 '옴니채널 서비스' 강화


    롯데하이마트(대표 이동우)는 국내 1위의 전자유통 전문기업으로, 1999년 출범 이래 전 세계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며 카테고리 킬러로서 국내 가전유통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전국을 그물망처럼 연결하는 매장, 물류센터, 서비스센터 모두 직영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최근 롯데하이마트는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대응코자 온라인 판매채널을 강화, 특히 하이마트 쇼핑몰과 온·오프라인 연계 판매방식(O2O)인 옴니채널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을 매장에서 수령하는 '스마트픽',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에게 맞춤형 할인 쿠폰이나 이벤트 정보를 발송하는 '엘팟 서비스', 매장에서 온라인 전용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옴니세일즈 서비스', 고객이 제품 선택부터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옴니스토어'가 그 예다.


    국내 가전유통업계 최초로 2017년 경기도 이천시에 1300여 평 규모의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를 구축, 물류 인프라도 개선했다. 내부 택배 터미널을 활용한 원스톱 시스템을 갖춰 고객이 주문하면 당일 출고해 이튿날이면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 12시 이전 주문을 당일 배송하는 '오늘 배송 서비스'와 주문 후 2시간 내 상품을 배송하는 '스마트퀵 120분'도 도입했다.


    다양한 콘셉트의 매장을 선보이며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도 변화를 주고 있다. 김포공항점을 하이엔드 카메라 관련 기기를 총망라한 카메라 전문관으로 리뉴얼했고, 대구 범어네거리점은 국내 최초의 체험형 헬스&뷰티가전 전문관으로 리뉴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