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VR로 미리보는 식물 성장 '식물박사 VR 옥수수성장', 2019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 우수상 수상

앱피타이저 기자 ㅣ
등록 2019.11.26 15:26

빅스스프링트리(대표 서정호)가 서비스하는 '식물박사 VR 옥수수성장'이 2019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에서 우수상(경남테크노파크원장상)을 수상했다.

'식물박사 VR 옥수수성장'은 실제로 눈으로 확인하기 힘들거나 오랜 시간이 걸리는 식물의 성장 과정 및 물, 햇빛, 시간 등 성장에 필요한 요소들을 VR 카드를 통해 합성해 보고 그 결과를 실감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교육용 콘텐츠다.

유저들은 앱을 통해 씨앗을 심고 햇빛을 비추고 물을 주는 기초적인 성장 학습을 할 수 있으며, 어둠상자를 씌우거나 물을 주지 않는 등 환경 요인을 변화시키며 식물의 성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실험할 수 있다.

한편 모바일 스타 페스티벌은 우수한 모바일 스마트콘텐츠를 보유한 중소 콘텐츠 개발사를 발굴하고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행사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모바일산업연합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원스토어가 주관하며 강원정보문화진흥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경남테크노파크 등 5개 지역 진흥원이 후원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수상자 및 시상자를 포함해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개최됐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