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K텔레콤, '누구 컨퍼런스 2019' 개최...'AI 대중화' 초점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10.16 18:01

SK텔레콤은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호텔에서 '누구 컨퍼런스 2019'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누구 컨퍼런스는 지난해부터 SK텔레콤이 국내 AI 생태계 조성을 위해 개발자 및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을 초청해 여는 행사다.

올해는 누구나 쉽게 개발하고 접근할 수 있는 AI 대중화에 초점을 맞춰 누구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와 누구 오픈 플랫폼, 누구 SDK, 스마트홈 플레이 빌더 등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새롭게 개발한 누구 SDK를 처음 공개한다. 누구 SDK는 원하는 기기나 앱에 음성인식 AI를 적용할 수 있는 개발도구로, 이를 활용하면 다양한 니즈를 가진 제조업체 및 개발자들이 보다 손쉽게 자신의 서비스와 상품에 누구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홈 기기를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홈 플레이 빌더도 새롭게 선보인다. 스마트홈 플레이 빌더를 활용해 플레이를 제작하면 누구가 탑재된 다양한 기기에서 음성 명령을 통해 스마트홈 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다.

이현아 SK텔레콤 AI서비스단장은 "5G 초시대를 맞아 SK텔레콤은 누구 SDK를 통해 개발의 문턱을 낮추고 AI 대중화를 선도하겠다"며 "향후 AI 적용에 관심을 갖고 있는 비즈 파트너와 신뢰 구축에도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