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플로, 음악 청취 편의성 강화 '4.9 버전' 공개...애플 카플레이 지원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10.08 11:18

SK텔레콤의 음악플랫폼 '플로'가 사용자 접근성 향상 및 고객 음악 청취 편의성이 강화된 4.9 버전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4.9 버전에서의 가장 대표적 변화는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애플 카플레이' 지원이다. 안드로이드 오토에 이어 애플 카플레이로 제공 대상이 확대되면서, 커넥티드카 플랫폼에서의 고객 편의성이 더욱 강화됐다.

애플 카플레이 화면에서 플로 앱을 터치하면 재생목록, 드라이브 환경에 맞춘 '드라이브 인기곡', 테마 플레이리스트, 최신 음악·실시간 차트 메뉴 등이 연동돼 차 안에서 더욱 간편하고 편리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PC 플레이어 형식의 '플로 플레이어'도 론칭했다. 기존엔 웹 브라우저 기반 음악재생 환경만 제공했으나 이번 버전에서부터는 설치형 프로그램까지 제공함으로써 브라우저와 관계 없이 음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플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올해까지 베타버전으로 운영한다.

플로는 편리한 회원 가입과 로그인을 위한 소셜 로그인 기능도 도입했다. 네이버와 카카오 계정을 사용해 플로에 접속할 수 있으며, 기존 고객들도 설정에서 소셜 아이디를 이메일 아이디와 연동하기만 하면 더욱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플로의 핵심인 취향 중심의 AI 추천 서비스를 고도화 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서비스 개선 작업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