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보람상조, 공정위 고시 준수한 '클린서비스' 실천..본질에 충실한 상조서비스 제공한다

박금지 기자 ㅣ
등록 2019.09.18 17:02

/보람상조 제공.


인간은 태어나서 삶을 다 할 때까지 출산과 장례식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인생에서 죽음은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손님이라, 상을 당한 가족들은 당황하여 돌아가신 고인을 잘 보내는 방법이나 절차에 우왕좌왕하기 마련이다. 장례정보와 절차 등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상조서비스를 미리 알아보고 등록해 두는 것은 나의 가족에 대한 든든한 보험이 될 수 있다.


보람상조는 2014년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한 이래, 매년 전문인력들을 독자적으로 교육 및 양성해 오고 있다. 또 의정부, 인천, 창원, 김해, 여수 등에 직영 장례식장을 오픈하면서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상조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보람상조는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 고시에 준수하여 전자제품, 안마의자 등의 결합상품 마케팅 없이 본질에 충실한 상조서비스 제공하는 정책을 고수하고 있으며,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해 공정위가 제공하는 '내 상조 찾아줘' 캠페인도 적극 독려하고 있다. 연중무휴 24시간 긴급 콜 센터를 운영하는 것은 물론, 상조업계 최초로 전국 21개 고객만족센터를 개설하는 등, 고객우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로 하여금 호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자 나눔 경영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지난 2012년 출범한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은 매년 지역 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2016년에는 생활체육 활성화 및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보람할렐루야' 탁구단을 창단해 스포츠 영역까지 사회공헌 범위를 확대했다.


보람그룹 최철홍 회장은 "상부상조 본질에 충실한 클린 서비스를 실천하며 대한민국 대표 상조기업으로서 선진 상조문화를 선도하는 보람상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