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열전도 높은 황동구리로 요리 시간 단축하는 만능요리 가마솥

강동현 기자 ㅣ
등록 2019.09.18 16:52

사진제공: 홈쇼핑에이투지

우리나라는 한가족이나 한집에서 오랫동안 함께 산 사람을 가리켜 ‘한솥밥을 먹고 지내는 사이’라 한다. 그만큼 가마솥은 오랜 역사 기간동안 우리의 대표적인 전통 주방 문화로 자리잡았다. 원래 무쇠로 만든 가마솥은 열전도율이 낮아 뜨거워지는 데 시간이 걸리지만 한 번 달구어지면 쉽게 식지 않는 방식으로 한식 요리에 최적화되어 있다. 가마솥은 서서히 가열돼 장시간 높은 온도를 유지하는 무쇠의 특성과 가마솥을 위에서 눌러 높은 압력을 내도록 하는 무거운 솥뚜껑이 중요한 역할을 하며 사랑받았다.

주방문화와 풍경은 바뀌었지만, 가마솥에 대한 애정은 변하지 않았다. 최근에는 뉴트로 열풍을 타고 다양한 현대판 가마솥들도 등장했는 데 그 대표적인 사례가 프리미엄 황동에디션 ‘만능요리 가마솥’이다. 기존의 ‘만능요리 가마솥’도 타지 않고, 눌지 않고, 넘치지 않아 조리 시 간편하고, 세척이 편리해, 재구매 고객만 25,000명이 넘는 등 주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기본적인 밥, 누룽지, 국, 찜, 구이, 오븐 요리까지 가능해 활용도도 높다. 이에 더해, 내 솥과 외 솥 사이에 열전도율이 높은 황동구리를 사용, 열효율을 높여 조리 시간까지 대폭으로 단축시키며 업그레이드됐다. 또 기존 세라믹 코팅에 비행기 기체, 건축 외장재, 치아 임플란트 등에 사용되는 고강도 티타늄을 더해 더욱 강력한 ‘세라믹 티타늄 코팅’으로 내구성 및 안전성, 내식성도 높였다.

‘만능요리 가마솥 프리미엄 황동 에디션’은 4중 통가열 오븐 방식으로 재료에 따라 무수, 무유 요리가 가능하고 사이즈도 더욱 커져 4인 가족이 넉넉히 먹을 수 있는 요리가 가능하다. 요리재료인 채소의 수분을 이용해 요리하는 무수/무유 요리는 수분이나 열에 약한 미네랄이나 비타민의 손실을 최소한으로 막을 수 있고, 육류나 생선요리도 식용유 없이 가능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이 높거나 고지혈증이 있는 이들의 건강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또 재료 자체에 있는 수분과 지방질을 효과적으로 끌어 내기 때문에 조미료도 필요 없어 저염식 요리가 가능,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가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건강에 민감하면서도 바쁜 일정으로 요리가 쉽지 않은 현대인들에게, 조리시간을 단축하며 저염 무수/무유 요리가 가능하게 업그레이드 된 현대판 가마솥의 새로운 열풍이 예상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