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사이버 불링 근절 선언...안전 기능 강화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7.09 14:06

인스타그램이 8일(현지시간) 안전한 플랫폼 구축과 사이버 불링 근절을 위해 '댓글 취소'와 '제한하기' 등 새로운 안전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적용되는 안전 기능은 인스타그램의 혁신적인 AI 기술을 활용하고, 청소년 사이 사이버 불링이 일어나는 방식에 대한 포괄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AI 기술에 기반한 댓글 취소 기능은 부정적인 댓글을 작성해 게시하기 전에 댓글 작성자에게 해당 댓글이 상대에게 공격적 받아들여질 수 있다는 점을 미리 알린다. 이용자들에게 본인이 작성한 댓글 내용을 검토할 수 있는 기회를 제시함으로써 스스로 댓글을 취소하거나 더 순화된 표현을 사용하도록 돕는다.

아울러 인스타그램은 제한하기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이 다른 계정을 팔로우하는 상태에서도 원하지 않는 소통을 제한해 사이버 불링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제한하기 기능은 특히 사이버 불링에 취약한 청소년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개발됐다.

제한된 계정에서 게시한 댓글은 해당 계정을 제외한 다른 친구나 팔로워들이 볼 수 없게 자동으로 숨겨진다. 제한된 계정이 남긴 댓글을 먼저 확인하고 다른 이용자들이 볼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제한된 계정은 상대방의 온라인 상태 여부나 다이렉트 메시지 확인 여부를 알 수 없어 인스타그램 내에서 원하지 않는 소통을 줄일 수 있다.

한편, 인스타그램은 안전한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 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