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게임 인더스트리 데이' 개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6.14 14:02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은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 산업 타깃 행사인 '게임 인더스트리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게임 개발과 운영 리소스를 대폭 절감시켜주는 플랫폼인 '게임팟' 소개와 함께 디도스 공격 방어에 대한 보안 기술,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위한 보안 서비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게임 사례까지 다양한 세션이 진행됐다.

대규모 디도스 공격을 효과적으로 막아낼 수 있는 NBP의 보안 기술 소개 세션과 더불어 게임 업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블록체인을 실제 게임에 적용한 사례를 소개한 블록체인벤처스의 김웅겸 대표의 발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블록체인벤처스 김웅겸 대표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울 리전과 일본 리전을 사용하는 등 멀티 클라우드 운영을 통해 분산 운영을 함으로써 서비스 안정성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블록체인벤처스는 자사의 '게임엑스코인' 플랫폼 서비스에 사용되는 인프라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글로벌 리전을 통해 사용 중이다. 이외에도 한국블록체인, 지구전자결제, HTS코인 등 다수의 블록체인 유관 기업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선택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제공하는 게임팟 서비스를 활용해 실제로 지난 5월 게임을 론칭한 디앤씨오브스톰의 '여신차원' 게임 사례도 소개됐다.

NBP 배주환 부장은 "게임 개발 운영에 치트키와 같은 게임팟 서비스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인프라 상품과 함께 이용하면 결합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이외에도 신규 게임 론칭을 계획하며, 어떤 클라우드를 선택해야 좋을지 고민하는 게임사 여러분들께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해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