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인섹시큐리티, '2019 디지털 포렌식 세미나' 개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6.04 17:12

인섹시큐리티는 오는 19일 기업 디지털 포렌식 및 보안담당자 대상 '2019 디지털 포렌식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2019 디지털 포렌식 세미나에서는 인섹시큐리티가 국내에 공급하는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조사 절차에 따른 포렌식 조사 방법을 시연한다. 또한 인섹시큐리티는 다수의 실제 디지털 포렌식 업무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의 포렌식 시스템 구축방안을 소개할 계획이다.

세미나 주요 내용은 디지털 포렌식 시장 동향 소개 및 절차, 파일 복제 및 이미지 파일 불러오기, 삭제 파일 및 폴더 복구, 암호화 파일·압축 파일·복합 파일 증거 분석, 파일 해쉬·키워드 분석·시그니처 분석, 레지스트리 포렌식·증거 분석, 인터넷 및 이메일 포렌식·증거분석 등의 방법을 소개하고 실제로 시연해보는 세션이 마련된다.

세미나의 마지막 세션에서는 다양한 디지털포렌식 도구를 이용해 증거결과에 대한 교차 검증 방법을 소개한다. 이러한 상호 검증을 통해 증거 분석 결과의 신뢰성 및 정확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자사가 국내에 공급하는 다양한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을 사용하여 데이터 정보에서 범죄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