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T, 서울랜드에 '5G 테마파크' 구축...오는 25일 오픈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5.23 11:21

KT는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서울랜드에 5G 테마파크를 위한 1단계 구축을 완료하고, 오는 25일 오픈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KT가 서울랜드에 1단계로 구축한 기술 및 서비스는 핵심 플랫폼 '5G 키오스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키오스크 내 주요 메뉴는 어트랙션뷰, 랜드뷰, 에어맵, VR투어, 가이드맵, 이벤트 등 총 6가지로 구성됐다.

어트랙션뷰는 블랙홀2000, 킹바이킹 등 인기 놀이기구에 초고화질 카메라를 장착해 놀이기구를 직접 타지 않고도 1인칭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KT 에어맵코리아 관제 시스템이 적용됐다. 5G 테마파크 내 5개의 공기질 측정기를 설치해 측정된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관련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사람들이 놀이기구를 타는 생생한 VR영상을 볼 수 있는 멀티VR 가상투어 서비스도 선보인다. 멀티VR은 여러 장소에서 촬영된 VR영상을 모바일이나 PC에서 가상투어를 할 수 있는 5G형 서비스다.

이외에도 위치추적 기능을 가진 키코카드를 도입해 테마파크 내 미아방지 예방에 KT의 5G기술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KT는 자사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서울랜드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5시 핫딜'을 통해 자유이용권을 5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