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 AI 기반 번역 서비스 '카카오 i 번역' 개편...19개 언어 지원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5.22 11:14

카카오는 AI 기반 번역 서비스 '카카오 i 번역'을 개편해 19개 언어로 확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는 기존 6개 국가 언어(한국어·중국어·영어·일본어·인도네시아어·베트남어) 지원에 이어 포르투갈어, 아랍어, 러시아어, 태국어, 이탈리아어 등 총 13개 국가의 언어를 추가했다.

아울러 문체 설정, 단어 단위 하이라이팅, 어학사전 연동 등 다양한 학습 보조 기능을 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문체 설정은 외국어에서 한국어로 번역 시 결과물에 예사말과 높임말로 문체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카카오i 번역은 한국어에 대한 예사말, 높임말이 학습돼 있어 서비스하는 모든 언어의 번역 결과물에 문체를 설정할 수 있다.

번역 검색 결과 노출 시 단어 단위로 하이라이팅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I like an apple'이라는 영어 문장을 한국어인 '나는 사과를 좋아한다'라고 번역하는 경우, 'apple'과 '사과'에 하이라이팅이 적용돼 단어 매칭이 가능하다. 또한 다음 어학사전과 연동해 번역 결과에서 특정 단어를 더블 클릭 하거나 드래그 할 경우 단어의 정의와 관련 예문을 함께 보여준다.

카카오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번역 가능한 언어를 추가하고, 번역 서비스를 고도화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