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방촌, 저소득층을 위한 '사회복지' '자원봉사활동' 주력

    입력 : 2019.03.29 09:11

    ‘사회적 가치’에 대한 정책적, 사회적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면서 기업들도 사회적 가치 실현에 대해 고민하고 노력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을 보면, 사회복지, 농어촌 사랑, 환경 보호, 기타 활동으로 등으로 볼 수 있는데,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인 우리신용정보(대표 김홍희)는 평소 사회적 책임경영을 강조하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무엇보다 분야별로 체계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특히, 사회복지 부문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우리신용정보는 사회공헌활동을 사회복지, 농어촌 사랑, 환경 보호, 기타 활동으로 총 4가지 테마로 구분하여 전개하고 있다./사진 박수민 기자

    대표적으로 2018년 5월 '의정부 영아원'의 노후된 보일러 및 가스 배관 교체 공사에 도움이 되고자 후원금을 전달하고, 빨래 및 청소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와 더불어 영등포 쪽방촌 지원, 저소득층 사랑의 쌀 배송, 사랑의 밥퍼 활동, 다양한 지역사회 후원 등 각 부서 및 전국 지방영업점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지속적으로 일손을 돕고,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김홍희 대표이사는 "기업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경영이 중요시 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절실한 곳을 찾아 지속적으로 아낌없이 나눔 활동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