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百軍)대학' 서평 앱으로 청년 꿈 돕는다!

    입력 : 2019.03.20 09:34


    [앵커]
    청년장병들 가운데 절반 이상이 제대 후 취업과 창업 등 일자리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자의누리경영연구원과 육군이 손을 잡고 장병들에게 양질의 서평 콘텐츠와 영어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임상재 기자입니다.


    [기자]
    장병들의 일과 후 휴대폰 사용이 전면 허용되면서 군 복무중인 청년들의 교육사업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청년 장병을 대상으로 취업인식도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제대 후 취업과 창업 등 일자리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가운데 자의누리경영연구원과 육군이 손을 잡고 장병들에게 양질의 서평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INT- 서진영 대표/자의누리 경영연구원
    (내가 젊음을 희생해서 군대에 가야하는가에 대해 자괴감을 느끼고 힘들어하는 장병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군대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징비록을 함께 읽어나갑니다. 두 번째는 인성에 관한 책을 읽고 이후에 경영학 분야를 배우게 됩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기술들을 익히고 제대하기 전에는 소통과 영업, 질문법 등을 배워서 40권의 책을 복무기간 20달 동안 읽게 됩니다.)


    자의누리경영연구원이 개발한 '백군대학'은 e-book 형태의 서평 앱으로 인문·경영분야 도서 서평을 읽을 수 있고 개별진도 확인과 독후감 작성도 가능하도록 설계됐습니다.


    여기에 서울 대치동 DYB어학원에서 지원하는 영어와 창의력 강좌도 포함됐습니다.


    INT- 송오현 대표/DYB어학원
    (변화가 빠른 시기에 사회에 나오면 빠르고 어려운 정보를 정확하게 접해야 하는데 그것을 빠르게 취득할 수 있는 것이 영어공부입니다. 어휘를 단순히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것으로 체득해서 활용할 수 있는 영어공부를 하다보면 사회의 변화도 알 수 있고 자기를 표현함으로써 앞으로 어떤 생각을 갖고 미래를 대비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것이 영어학습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육군 인사참모부장 강창구 소장은 "일과 후 휴대폰을 사용함에 있어 게임과 SNS중독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서 "장병들이 일과 후 자기개발 시간을 알차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SYNC- 강창구 소장/육군 인사참모부장
    (단순히 시간을 보내는 군대 생활이 아니고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군에서 얻어갈 수 있는 변화된 군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잘 안됩니다. 말 그대로 우리 장병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군 복무를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백군(百軍)대학' 서평 앱은 4월까지 시범 적용 후 오는 5월부터 육군 청년 장병들에게 전면 활동될 예정입니다.


    디지틀조선TV 임상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