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안랩, 'V3 라이트' 랜섬웨어 대응 신규 기능 적용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2.26 15:09

안랩은 개인사용자용 무료 PC 백신 'V3 라이트'에 랜섬웨어 대응 신규 기능과 사용자 친화적 UI를 적용했다고 26일 밝혔다.

안랩은 V3 라이트의 악성코드 탐지·차단 기능에 안티랜섬웨어 툴 통합으로 랜섬웨어 정밀 검사기능을 제공, 중요한 정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개선한 메인 UI를 적용하는 등 랜섬웨어 대응 기능과 UI를 추가했다.

안랩은 베타 프로그램으로 별도 제공하던 신·변종 랜섬웨어 탐지 및 격리 프로그램 안티랜섬웨어 툴을 V3 라이트에 통합했다. 이번 통합으로 기존 V3 라이트의 랜섬웨어 대응 기능에 클라우드 기반 분석 시스템 ASD가 분류한 의심파일을 별도의 가상 공간에 격리해 한 차례 더 검사하는 랜섬웨어 정밀검사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신·변종 랜섬웨어 대응력을 강화했다.

아울러 그간 사용자의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메인 화면에 배치하고 PC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을 개편했다.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 PC 검사, PC 최적화 등을 메인 화면에 배치하고, 다른 검사옵션과 PC관리 기능도 첫 화면에서 모두 실행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또한 초록·주황·빨강의 세 가지 색으로 PC 보안 상태를 직관적으로 표시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안랩은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개인용 유료 및 기업용 V3 제품군에도 안티랜섬웨어 툴 기능 통합과 신규 UI를 적용해나갈 예정이다.

강석균 안랩 EPN사업부 총괄 부사장은 "앞으로도 안전해서 더욱 자유로운 세상이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