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파수닷컴, 미국서 '문서 동기화 기술' 특허 취득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2.13 13:22

파수닷컴이 미국에서 문서 동기화 기술 관련 특허를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미국 특허는 문서 가상화 플랫폼인 랩소디 기반 기술로 여러명의 사용자들이 문서를 공유할 시 개별 클라이언트에 각각 보관하고 있는 문서에 동일한 아이디를 부여하고 문서 변경 여부를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항상 최신의 문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은 문서의 디지털 트윈을 구현할 수 있다.

파수닷컴은 지난 2016년 해당 기술에 대해 한국 특허권 등록을 완료했으며, 지난해에는 일본 특허권도 등록했다. 올해 미국 특허까지 취득해 글로벌 시장을 견인할 수 있는 경쟁우위를 선점한 셈이다.

아울러 오는 3월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리는 글로벌 정보관리 컨퍼런스인 '에임 2019'에 참가해 랩소디와 외부 보안협업 플랫폼인 랩소디 에코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이번 미국 특허 획득으로 랩소디의 제품 경쟁력이 절대적 우위에 서게 됐고, 미국과 동남아에서의 시장 점유율 확대에 큰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며 "10조 원에 달하는 문서관리 시스템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파수닷컴의 랩소디는 청와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KT&G, 이촌회계법인, S-Oil, 배달통, 메리츠 등 기업 및 금융기관 등 다수의 국내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