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IGTV 프리뷰 영상 게시 기능 도입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2.08 17:54

인스타그램이 피드에 IGTV의 프리뷰 영상을 게시하는 기능을 도입했다고 8일 밝혔다.

IGTV는 인스타그램이 지난 6월 출시한 서비스로, 세로형 동영상 플랫폼을 구축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누구나 최대 10분 분량의 동영상을 제한 없이 공유할 수 있으며, 팔로워가 많거나 인증된 계정의 경우 최대 1시간 분량까지도 업로드할 수 있다.

이번에 도입된 프리뷰 영상 게시 기능은 IGTV에 업로드한 영상의 첫 1분을 프리뷰 영상으로 만들어 인스타그램 피드나 프로필에 게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팔로워가 프리뷰 영상에서 IGTV 아이콘을 누르면 IGTV로 이동해 전체 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영상이 끝나면 자동으로 원래의 인스타그램 피드로 돌아온다. 인스타그램의 프리뷰 영상의 조회수, 좋아요 및 댓글은 IGTV의 전체 영상에도 모두 반영된다.

인스타그램은 IGTV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왔다. 스타일, 여행, 음식 등 여러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는 인스타그램의 '둘러보기' 메뉴를 통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IGTV 영상을 선보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도 링크를 통해 IGTV로 바로 넘어갈 수 있도록 했으며, 영상에 웹사이트 링크를 포함할 수 있는 기능과 영상 저장하기 기능도 추가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