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CJ헬로, OTT 뷰잉 'SERICEO TV' 정식 출시...교육콘텐츠 제공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1.30 10:24

CJ헬로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뷰잉이 'SERICEO TV'를 정식 출시하고, 교육콘텐츠가 결합된 특화 OTT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SERICEO TV는 음성 AI와 콘텐츠 큐레이션을 활용해 인문학 리더십 트렌드 등 1만5000여 편의 지식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J헬로는 지난해 10월 삼성 HR 전문기업 멀티캠퍼스와 OTT교육플랫폼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내외부 전문인력과 함께 약 3개월에 걸쳐 SERICEO 회원 대상 전용OTT를 개발했다.

SERICEO TV는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 음성검색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SERICEO '라이브채널'을 통해 인문학 리더십 등 인기 콘텐츠를 실시간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울러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의 시청내역과 관심사를 중심으로 매일 4편의 프리미엄 강연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콘텐츠 시청 중 원하는 장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10초 단위 장면검색 기능, 시청했던 콘텐츠를 PC나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어볼 수 있도록 N스크린 서비스도 추가했다.

향후 CJ헬로는 멀티캠퍼스와 함께 OTT교육플랫폼을 활용한 공동사업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교육기관, 관공서, 군부대 등을 대상으로 지식교육서비스 확장을 추진하고, 해외시장을 타깃으로 한 지식사업 모델도 발굴해 해외진출을 모색한다.

허유심 CJ헬로 뷰잉사업 담당 상무는 "SERICEO TV는 뷰잉이 특화콘텐츠와 결합한 첫 맞춤형OTT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SERICEO TV를 국내 OTT시장의 새로운 비지니스 성공사례로 만들고, 다양한 분야와의 추가 협력을 통한 신규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