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페이, '설날 송금봉투 서비스' 선보여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1.28 15:40

카카오페이는 설 연휴를 맞아 자사의 송금 서비스로 세뱃돈·현금 선물을 보내는 사용자들 위해 송금봉투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지인에게 송금할 때 상황에 맞는 메시지를 선택할 수 있는 송금봉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평소에는 '화이팅' '고마워요' '축하해요' '아껴써라' '옜다 용돈' 등 송금 상황에서 자주 쓰는 메시지와 축의금, 부의금 봉투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설 명절을 맞아 추가된 설날 송금봉투는 가족, 친지를 위한 세뱃돈이나 현금 선물을 정갈한 봉투에 넣어 건네는 문화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반영했다. 설날이라는 메시지를 멋스럽게 담아 디자인했으며 송금봉투를 확인하면 붉은 색 복주머니가 쏟아지는 효과가 나타나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

송금봉투는 카카오톡 채팅방 또는 더보기에서 '송금'을 선택한 후, 지인에게 보낼 금액을 입력하고 하단의 '봉투 사용'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설날 송금봉투는 내달 10일까지 운영된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가장 큰 명절인 설날을 맞아 사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라며 "설날 송금봉투와 설 연휴 전후로 준비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사용자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