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케이뱅크, 앱 전용 결제 서비스 '케뱅페이'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1.21 18:09

케이뱅크는 앱 전용 결제 서비스 '케이뱅크 페이(이하 케뱅페이)'와 전용 서비스인 '쇼핑머니 대출'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케뱅페이는 온·오프라인 간편결제는 물론 마이너스 통장 방식의 쇼핑머니 대출을 이용할 수 있어 보다 차별적인 고객 편의성과 혜택을 두루 갖췄다.

쇼핑머니 대출은 올해 연말까지 50만원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컨대 대출 실행 후 60만원을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케뱅페이에서 사용하면 50만원까지에 대한 이자부담은 없다. 나머지 10만원에 대해서만 이자를 납부하면 된다.

또한 만 20세 이상 외부 신용등급 1~8등급이라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며, 한도는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다. 대출받은 금액은 케뱅페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통장 잔액이 마이너스인 경우 출금, 이체 등이 불가능하다. 대출금리는 최저 3.75%이다. 만기일시상환 방식이며, 대출이자는 일별 대출 사용금액에 따라 발생한다.

케뱅페이는 QR코드 등 간단한 인증을 활용한 계좌이체 결제 서비스로, 온·오프라인 가맹점 수수료를 0%로 낮춰 소상공인 부담을 크게 낮췄다. 소비자는 최대 40%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케뱅페이 결제는 전국 모든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가능하다. 오프라인 결제는 케이뱅크 앱 화면에서 '결제하기' 클릭 후 매장의 QR코드를 인식하거나 바코드를 제시한 뒤 결제하면 된다. 온라인은 교보문고, 야나두, 초록마을, SM면세점, 아디다스, 푸드플라이 등 약 3천여 곳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제휴처는 지속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케이뱅크는 3월 31일까지 케이뱅크 신규가입 및 계좌 개설하고 1만원 이상 케뱅페이 첫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5000원을 즉시 계좌로 입금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케이뱅크의 대표 적금상품인 코드K자유적금의 0.40%포인트 추가 우대금리 쿠폰을 제공해 최고 연 3.20%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 쿠폰은 케뱅페이 이벤트 참여자 중 선착순 5000명에게 제공하며, 개인별로 문자 안내할 예정이다.

안효조 케이뱅크 사업총괄본부장은 "앞으로도 모든 이용자가 보다 새로운 금융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