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LG유플러스, 고객 통신요금 '영상 청구서' 서비스 제공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9.01.15 19:51

LG유플러스가 고객 통신요금을 영상과 음성으로 설명해주는 '영상 청구서'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영상청구서는 가입한 날부터 말일까지 요금이 산정된 기간, 계산된 요금, 다음 달 청구될 예상 요금, 고객이 가입한 요금제 혜택, 고객이 가입한 결합상품 내역, 요금 납부방법 등 청구금액과 관련된 정보를 2분 내외로 설명해주는 영상이다.

모바일 및 홈서비스에 신규가입을 했거나 기존 요금에 변동사항이 발생한 고객이 최초 청구서를 수령하는 시기에 맞춰 기존 우편, 이메일, 고객센터 앱 형식의 청구서와 관계없이 URL 형태의 영상청구서를 문자메시지로 제공한다.

URL을 클릭하면 주민번호 앞 6자리를 입력하는 간편인증방식을 통해 U+고객센터 앱의 영상청구서 시청 페이지로 자동 연결된다. 또한 LG유플러스 홈페이지와 U+고객센터 앱에 접속해 영상 청구서 배너를 클릭하면 영상을 언제든지 반복 시청할 수 있다. URL은 익월 말일 이후 자동 삭제되며, 모바일 데이터 사용에 따른 별도 과금은 없다.

LG유플러스는 영상청구서를 통해 가장 문의가 많았던 정보들을 영상과 음성으로 설명함으로써 일 평균 1000콜, 월 평균 2만콜을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의 영상 청구서는 최대 1000명까지 동시접속 수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확대 시 네트워크 자원과 스트리밍 서버를 증설해 동시접속 가능 용량을 늘릴 예정이다.

장상규 고객서비스그룹장 상무는 "향후 영상청구서 서비스를 고도화해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