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K텔레콤, 국내 요금 적용하는 'T괌·사이판패스' 본격 시행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12.26 14:57

SK텔레콤은 3개월간의 괌·사이판 전용 서비스 프로모션을 마치고 본격 시행에 들어간다고 21일 밝혔다.

T괌·사이판패스는 고객이 가입만 하면 괌·사이판에서 추가요금 없이 국내 요금제 데이터·문자 이용이 가능하고, 멤버십 할인도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다. T전화 이용 시 국내 및 현지와 무료로 통화도 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9월부터 3개월간 진행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 괌·사이판 지역을 방문한 고객의 80% 이상이 로밍 서비스를 이용했고, 데이터 사용량은 출시 전에 비해 3배 이상 늘었다고 설명했다.

고객은 T괌·사이판패스에 가입만 하면 국내에서 이용 중인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를 추가 요금 없이 현지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기본 제공량 소진 후에도 인터넷 전화, 모바일 메신저 이용과 지도 검색이 가능한 400Kbps 속도로 계속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은 가입한 국내 요금제에 따라 매일 추가 데이터 1GB를 받을 수도 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국내 요금제의 기본 제공량 사용을 원하지 않거나 가입한 국내 요금제의 기본 제공량이 없는 고객을 위해 'T괌·사이판 5천원'도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 선택권을 확대했다.

T괌·사이판5천원을 이용하면 5천원에 10일간 매일 데이터 500MB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일 500MB소진 후에도 400Kbps 속도로 계속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T괌·사이판패스 및 T괌·사이판 5천원 이용 고객은 다른 데이터 로밍 요금제 이용고객과 마찬가지로 T전화를 이용해 국내는 물론 현지까지 요금 걱정 없이 고품질의 데이터 통화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지난 17일 출시한 T전화 기반 로밍 서비스는 상대방의 가입 통신사나 T전화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한국으로 거는 통화, 한국에서 걸려온 통화, 현지에서 현지로 거는 통화 등이 모두 무료인 것이 특징이다.

T전화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에게는 전 세계에서 적용되는 음성통화 매일 3분간 무료 혜택이 제공되며, 이후에는 국내 음성 요율(1.98/초)이 그대로 적용된다.

한편, SK텔레콤은 현지 T멤버십 할인 혜택도 강화해 롯데면세점(괌) 15% 할인, 쇼군(괌)·서울정(괌)·청기와(사이판) 등 현지 맛집 인기메뉴 30% 할인, 미라지마사지(사이판) 최대 50% 할인, 조텐마트(사이판) 10% 할인 등을 추가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