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부동산 앱 '다방', 원스톱 분양 서비스 '분양 정보관' 오픈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11.29 10:02

부동산 앱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앱 내에 원스톱 분양 서비스 '분양 정보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분양 정보관은 지난 6월에 선보인 다방의 분양 정보를 더욱 고도화한 서비스다. 사용자들은 다방 앱 내에서 아파트,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 등 민간 분양 정보와 행복주택, 공공임대 등 공공 분양 정보까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청약 가점 계산과 행복주택 입주 자격 자가 진단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다.

분양 정보관에는 다양한 분양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분양 정보,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분양 가이드, 원하는 조건에 따라 신규 분양을 추천해주는 테마분양, 캘린더 형태로 분양정보를 시간순으로 보여주는 분양일정, 분양 트렌드를 전하는 분양 뉴스로 구성돼 있다.

분양 가이드는 사회 초년생, 신혼부부 등 분양 경험이 적은 사용자들을 위한 코너로, 주택청약 절차, 분양 관련 용어, 분양 FAQ 등 초보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분양 정보들이 제공된다.

청약 가점 계산기와 행복주택 입주자격 자가 진단도 앱 내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밖에 사용자 맞춤형 분양 큐레이션 서비스 테마분양에서 원하는 조건에 따라 신규 분양을 추천 받을 수 있고, 분양일정에서 캘린더 형태로 공급, 접수, 계약 등의 분양 일정을 제공받고 관심 분양 일정을 알림 받을 수 있다.

다방 홈 하단에서 아파트 아이콘을 터치하면 간편하게 분양 정보관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으며, 다방은 추후 사용자들이 실제 모델하우스에 방문한 듯 모델 하우스 이미지를 입체적으로 전달하는 서비스도 구상하고 있다.

스테이션3 한유순 대표는 "다방 앱 내에서도 사용자의 편의성과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분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다방의 분양 정보관을 통해 분양 정보를 쉽게 접함으로써 주거 선택의 폭도 넓히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