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 이모티콘 출시 7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누적 구매자 2000만 명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11.28 11:30

카카오는 카카오 이모티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올 한해 사랑 받았던 작품과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의 성과를 소개하는 인포그래픽을 28일 공개했다.

지난 2011년 11월 카카오톡에 처음 등장한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는 모바일 대화에 풍성한 감정을 더하는 대화 환경을 만듦과 동시에 이모티콘 콘텐츠라는 새로운 창작 환경을 조성하며 이모티콘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왔다.

6개로 시작했던 카카오 이모티콘의 상품은 올해 6500여 개로 확대됐고, 누적 구매자는 20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매년 꾸준하게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이와 함께 월 평균 발신되는 이모티콘 메시지는 22억 건에 달하고, 매월마다 2700만 명에 달하는 이용자가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등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이모티콘 시장의 양적 성장이 이어짐에 따라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는 창작과 수익이 연결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누적 매출 10억 이상을 달성한 이모티콘은 총 50개로, 스타 작가와 인기 캐릭터를 배출함으로써 플랫폼과 창작자가 동반 성장하는 콘텐츠 생태계를 다져나가고 있다.

아울러 카카오 이모티콘은 7주년을 기념해 이용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작품을 소개하는 '이모티콘 어워즈 2018'도 공개했다.

김희정 카카오 디지털아이템팀장은 "카카오는 이모티콘이라는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가 건강하게 성장하고, 확대해나갈 수 있도록 작가와 이용자를 최우선하는 서비스를 마련해나가겠다"며 "2018년 한 해 동안 힘써주신 작가분들과 이모티콘을 사랑해주신 이용자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