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성공취업'을 응원합니다!

    입력 : 2018.11.26 13:23


    [앵커]
    KB국민은행이 청년들의 성공 취업을 위해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2011년 시작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지금까지 약 7,600명이 취업에 성공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올해는 교육부와 손을 잡고 마이스터고 등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생들의 대한 취업지원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임상재 기자입니다.


    [기자]
    청년실업 36만 명 시대, 사회진출을 앞두고 있는 청춘들의 취업성공을 지원하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KB국민은행은 어제부터 오늘까지 전국 200여개 우수기업과 2만 명의 구직자를 연결하는 취업박람회를 열었습니다.


    2011년부터 시작한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지금까지 누적 참가자가 23만 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로 7년 동안 모두 7,600여명이 이곳에서 일자리를 찾았습니다.


    특히 올해는 KB국민은행과 교육부가 손을 잡고 마이스터고 등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생들의 대한 취업지원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SYNC- 허 인 은행장/KB국민은행
    (오늘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시작에 앞서 교육부와 고졸취업 확대와 관련한 업무협약을 진행함으로써 보다 의미 있는 출발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구직자와 채용기업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취업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YNC- 유은혜/교육부장관
    (기업 경쟁력의 핵심은 사람이고 우수한 청년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기업의 성장동력을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적극적으로 청년인재들을 채용하고 육성해서 그 인재들이 다시 기업을 성장시키는 선순환 생태계를 만드는데 힘을 보태주시기 바랍니다.)


    올해 2번째 열린 'KB굿잡 취업박람회'에는 한국무역협회와 코스닥협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국내 우수기업 200곳이 참여했고 각 기업특성에 맞는 별도의 채용관이 꾸려졌습니다.


    또한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직접 소통의 장을 마련해 진로상담부터 실질적인 채용에 이르기까지 구직의 전 과정이 한 곳에서 진행됐습니다.


    한편 박람회장 가운데는 금융권 취업에 관심이 많은 구직자들을 위해 KB금융그룹 채용상담 부스가 마련됐습니다.


    INT- 이용혁/원광대학교 4학년
    (자격증 공부도하고 교수님을 통해서 공부를 해보니 저의 직무에도 맞는 것 같고 원래 숫자 다루는 것을 좋아해서 회계분야로 지원하게 됐습니다. 3번째 방문이고 자기소개서 코칭을 받고 있습니다.)


    이틀간 2만 명 이상이 다녀간 'KB굿잡 취업박람회' 사회로 첫발을 내딛는 청춘들에게 양질의 취업정보는 물론 그들의 성공취업을 응원하는 공감의 장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디지틀조선TV 임상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