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부동산앱 다방, 임대 관리 플랫폼 '방주인'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11.01 12:42

부동산앱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임대인들의 효율적인 매물 관리를 돕기 위해 '방주인'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방주인은 기존에 수기 및 유선 등으로 관리하던 부동산 매물을 IT 시스템에서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임대 관리 플랫폼이다.

이에 따라 임대인들은 모바일이나 PC에서 매물을 등록할 수 있고 보유 매물을 한 번에 수집해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어느 공인중개사에게 어떻게 매물이 광고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부동산 거래가 완료되면 즉시 공인중개사에게 광고 종료를 요청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비용 및 시스템 부족 문제 등으로 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지 못했던 임대인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대인들은 실시간 매물 관리를 통해 계약일정을 조정하고 임차인에게 정확한 매물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공인중개사와의 원활한 소통으로 유연한 부동산 거래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다.

다방 박성민 사업본부장은 "다방은 부동산 거래 주체들을 유기적으로 잇는 통합 주거 플랫폼으로서 국내 부동산 거래 선진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다방은 부동산 시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임대인들의 니즈를 분석해 방주인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