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위메이드트리, 신규 블록체인 서비스 공개...인게임 콘텐츠와 결합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10.26 16:00

위메이드트리가 신규 블록체인 서비스를 26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블록체인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매일 경험하는 인게임 콘텐츠와 결합을 통해 본질적인 재미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우선 TPS와 수수료를 해결하기 위해 독자적인 프라이빗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 게임과 결합할 예정이다. 또한 게임이 늘어날수록 증가하는 트랜잭션들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수를 늘려나가는 멀티 체인 구조를 채택했다.

회사 관계자는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서비스에서 생성된 다양한 재화들은 위메이드트리가 제공하는 지갑을 통해 서로 공유되고 교환도 가능하다"며 "외부 퍼블릭 블록체인상의 재화와 교환도 가능할 수 있도록 구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트리는 현재 프라이빗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개발을 완료해 TPS 1000이상의 부하를 무난하게 처리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했으며, 자체 지갑의 개발도 완료했다. 트랜잭션을 확인할 수 있는 블록 스캐너의 개발도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자체 게임 개발도 착수한 상태다.

위메이드트리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블록체인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해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해왔다"며 "앞으로 독자적인 블록체인 기술 개발과 역량 강화를 통해 위메이드트리만의 진보된 수준의 블록체인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