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카풀' 크루 사전 모집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10.17 13:37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카풀'에서 활동할 크루를 사전 모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T 카풀은 방향이 비슷하거나 목적지가 같은 이용자들이 함께 이동할 수 있도록 운전자와 탑승자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카풀을 승차난 완화를 위한 대안으로 검토해왔다. 또한 카풀에 대한 요구가 참여로 이어짐에 따라 아산시, 전주시, 인천광역시 등 전국 최소 10여 개 이상의 도시에서 '카풀 주차장 및 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추진하는 등 국민의 이동선택권을 확대하려는 실질적인 움직임도 전개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카카오 T 카풀 크루 사전 모집은 올해 초에 인수한 '럭시'에 가입돼 있는 기존 카풀 참여자들을 인수인계하고 앱 개편을 알리고자 마련됐으며 정식 출시일은 미정이다.

크루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카카오 T 카풀 크루 전용 앱을 휴대전화에 설치 후 카카오 계정 인증을 마치면 된다. 기존 카카오 T 이용자, 럭시 이용자 모두 별도의 카카오 T 카풀 크루 전용 앱을 설치해야한다.

설치 후 프로필 사진 등록과 본인인증을 진행한 뒤 필요한 내용을 입력하면 심사를 거쳐 크루로 최종 승인된다.

정주환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정식 서비스를 위한 준비 과정에서도 일반 사용자는 물론 정책 입안자, 택시 산업 관계 모두가 공감하고 수용할 수 있는 모빌리티 생태계를 함께 만들도록 협의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