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T-아프리카TV, 5G 기반 개인미디어 서비스 제공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9.20 13:41

KT는 아프리카TV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5G 기반 개인미디어 서비스 제공에 협력한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는 누구나 쉽게 실시간 방송을 할 수 있는 개인방송 서비스 사업자로,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5G 인프라를 활용한 개인방송 서비스, 올레tv와 올레tv모바일에서 아프리카TV의 서비스 제공, 아프리카TV BJ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한다.

앞서 양사는 서울 송파구 아프리카TV 오픈 스튜디오 잠실점에 'KT 10기가 아레나'를 오픈한 바 있으며, '올레tv 아프리카TV스타리그' 시즌5 결승전을 올레tv와 올레tv모바일에서 실시간 중계하는 등 다양한 협력을 진행해왔다. 아울러 이번 MOU를 통해 차별화된 신규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 부사장은 "아프리카TV와 KT의 5G 기술이 만나 보다 새롭고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술력과 콘텐츠 제휴뿐 아니라 양사가 보유한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협업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는 "아프리카TV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가 갖고 있는 기술력, 인프라를 활용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5G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다양한 개인방송 서비스에 도입해 협력 방안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