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히트상품대상 ⑨] 정수기 브랜드 'W정수기' 5년 연속 ‘히트상품 대상’ 수상

    입력 : 2018.09.06 10:08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의 'W정수기'가 2018년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 정수기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W정수기는 소비자 만족도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 결과로 선정되는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을 해마다 놓치지 않아, 올해로 5년째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은 올해로 10회 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조선일보와 대통령소속국가지식재산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했다. 국내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의 남녀로 구성된 소비자의 직접 투표와 산학 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참신한 아이디어는 물론 상품의 안정성을 기저로 소비자의 빠른 심리에 잘 대응한 상품을 선보인 29개의 제품 및 서비스가 선정됐다.


    W정수기의 선정 요인은 '깨끗한 물, 안전하고 똑똑한 정수기'에 초점을 맞춰 자가 필터 교체 방식과 저수조를 없앴다는 점이다. '물은 고이면 오염된다'라는 자연 법칙에 충실해 제품 내부에서 물이 고이는 공간, 즉 저수조를 없앴다. 대신 직수형 정수 방식과 분리 세척이 가능한 코크를 채택해 위생을 강화했다.


    또한 방문 관리 없이 고객 스스로 손쉽게 필터를 교체하는 방식을 택했다. 특허 받은 바디프랜드의 '원 터치 탈착식 필터'가 3개월마다 고객들에게 발송되는데, 공구를 사용치 않고 간단하게 갈아 끼울 수 있다. 필터 교체 시 원수는 차단되고, 잔수는 자동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물이 쏟아질 염려도 없다. 방문 관리는 시간과 날짜를 조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손쉽게 교체할 수 있으니 오히려 고객이 만족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3개의 필터에서 9단계로 진행되는 필터링 과정은 완벽에 가까운 물을 제공한다. '퓨어스트림 필터'는 미세한 찌꺼기와 불순물을, '프라스퍼 필터' 는 유기화학물질과 잔류염소를 제거한다. 그리고 미국 항공우주국(NASA)과 알고나이드(Argonide)사가 공동 개발해 미국 특허를 취득한 '나노그랩 필터'는 중금속에 바이러스까지 걸러내는 기능을 갖췄다.


    2015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할 정도로 뛰어난 색감과 라인을 갖춘 W정수기만의 디자인도 눈에 띈다. 크림화이트, 레트로그린 등 타 정수기에선 볼 수 없는 색깔로 소비자의 시선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