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히트상품대상 ①] 결혼정보서비스 '듀오' 8년 연속 '히트상품 대상' 수상

    입력 : 2018.09.06 09:41

    듀오정보가 ㈜디지틀조선일보가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에서 결혼정보서비스 분야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2011년부터 8년 연속 대상이라는 영광을 안았다.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은 올해로 10회 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조선일보와 대통령소속국가지식재산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했다. 국내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의 남녀로 구성된 소비자의 직접 투표와 산학 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참신한 아이디어는 물론 상품의 안정성을 기저로 소비자의 빠른 심리에 잘 대응한 상품을 선보인 29개의 제품 및 서비스가 선정됐다.


    듀오정보는 결혼적령기 남녀 다섯 명 중 한 명 꼴은 ‘결혼’을 포기하는 우리나라에서 '결혼이 곧 행복'이라는 이념을 가지고 23년 간 노력하며 '신결혼문화' 정착을 위해 애쓰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매칭’에 한정되지 않고, 출산, 육아, 노후, 여성까지 그 범위를 확대하며 '인생종합컨설팅' 기업으로 도약한 듀오는 2002년 '듀오웨드'를 시작으로 2006년 여성 전문 커리어 교육기관 '듀오아카데미', 2010년 가족관계 전문 상담 기관인 '듀오 라이프 컨설팅' 등의 브랜드를 만들었다.


    또 듀오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전 직원의 90%가 여성이며, 그 중 40대 이상 경력단절 여성 비율이 70%를 넘을 만큼 여성 친화적 기업이다. 단순 채용이 아닌 전문적인 커플매니저로 자립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런 부분을 인정받아 2015년에는 여성고용창출부문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 외에도 저소득 가정에 사랑의 연탄 3만 장 배달, 아름다운 가게를 통한 후원, 소년소녀가장 후원, 장애인 미팅파티 등 즐겁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