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엔씨소프트, AI 야구 정보 서비스 '페이지'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7.25 14:23

엔씨소프트가 AI 기반 야구 정보 서비스 '페이지'의 풀 액세스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페이지는 AI 기술을 활용해 야구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생성·요약·편집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팀과 선수의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페이지 이용자는 관심 구단을 설정한 후 선호 구단의 뉴스·경기 일정·결과·순위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매일 최신 통계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선별한 경기 별 관전 포인트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경기 종료 이후에는 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경기 요약 문장과 그래프를 제공 받는다. 페이지는 결과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구성해 경기 양상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이용자는 AI에 질문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특정 선수의 이름을 말하면서 "요즘 어때?"라고 물으면 그 선수의 최근 타점·시즌 성적·통산 성적 등을 알려준다.

이외에도 퀴즈와 같은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이용자가 AI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장정선 엔씨소프트 NLP센터장은 "페이지는 이용자의 야구 친구처럼 친근한 어투로 다양한 야구 소식을 전한다"며 "풀 액세스 버전 이후에도 야구 팬들에게 다양한 콘텐츠와 의미있는 야구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겠다"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