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구글코리아, 온라인 무료 코딩수업 '코딩야학' 4기 모집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8.07.16 17:51

구글코리아는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온라인 무료 코딩 수업인 '코딩야학' 프로젝트 4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코딩야학은 무료 코딩 교육 프로젝트로, 혼자서 코딩을 공부하는 이들을 응원하고자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한 멘토링 및 단체 스터디 학습 등을 지원하고 있다.

코딩야학 4기는 8월 1일부터 시작되며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우선 코딩의 기초부터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생활코딩의 대표 온라인 수업인 'WEB1'이 진행된다. 35개의 동영상으로 구성된 WEB1 수업은 총 4시간 분량의 내용을 10일에 걸쳐 공부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웹, 앱,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다양한 분야의 현업 엔지니어로 구성된 코딩야학 조력자들로부터 온라인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코스가 끝난 뒤에는 온라인 수료식을 통해 모든 강의를 듣고 학습을 완료한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생들이 이번 코스에 이어 자신의 레벨에 맞는 추가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후속 동영상 강의들을 생활코딩 웹사이트에 무료로 제공한다. 신청은 7월 16일부터 코딩야학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코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구글코리아 홍준성 엔지니어링 총괄 디렉터는 "이번에도 많은 분들이 참가해 컴퓨터 프로그램 언어를 배우고, 그 과정에서 생각의 틀을 키우며 창의성을 기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