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도 상품 가입 가능한 '셀프 뱅크'

    입력 : 2018.07.05 03:00

    [2018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SC제일은행

    [2018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행장 박종복)의 '셀프뱅크'는 SC제일은행이 지난해 2월에 출시한 비대면 실명 인증을 통해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고객들이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 실명 인증을 통해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금융 플랫폼이다.

    출시 이후 약 15개월 동안 13만 건 이상의 신규 상품 가입이 '셀프뱅크'를 통해 이루어졌다. 지난 1월 개편을 통해 적금과 외화 예금 및 신용대출 상품이 추가되었으며, 주말과 공휴일에도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본인 인증을 통한 실명확인 절차가 타행계좌로 은행이 자동 송금하는 '역송금 방식'으로 인증방식이 변경되면서 고객의 편의성이 향상되었다(역송금 방식: 고객이 지정한 타행 계좌로 은행이 1원을 자동 송금하면, 적요란에 기재된 4자리 코드를 고객이 '셀프뱅크'에 입력해 본인인증을 하는 비대면 실명확인 방식).

    화상통화를 통한 인증방식도 가능하며, 더불어 인터넷뱅킹 가입과 모바일OTP 발급도 '셀프뱅크'를 통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채널의 폭을 넓혔다.

    SC제일은행 디지털사업부 김종훈 상무는 "SC제일은행은 고객들에게 고객친화적이고 편리한 모바일 채널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SC제일은행만의 차별화되고 수준 높은 디지털 채널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